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먹거리

몸은 불편해도, 딸기 수확은 프로

홍성군, 장애인일자리 창출사업 전국 롤모델로 우뚝

2013.01.31(목) 14:28:20 | 홍성군청 (이메일주소:cookiezzzz@korea.kr
               	cookiezzzz@korea.kr)

 농아인딸기 사업장(딸기하우스)에서 농아인들이 딸기를 수확중이다.

▲ 농아인딸기 사업장(딸기하우스)에서 농아인들이 딸기를 수확중이다.


홍성군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사업으로 추진 중인 딸기 재배 사업이 장애인 일자리창출의 롤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홍성군이 지원하고 홍성군농아인협회(회장 김기현)이 주관하는 딸기재배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농아인들은 겨울 추위에도 아랑곳없이 연일 딸기수확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홍성군 금마면 송강리에 위치한 농아인 일자리 작업장은 면적 1천평의 부지를 임대하여, 비닐하우스 5동을 설치하고 지난 2008년부터 매년 군으로부터 농아인 일자리 창출사업 보조금 5백만원을 지원받고 홍성군농업기술센터로부터 딸기묘, 자재, 기술 등을 지원 받아 10여명의 농아인들이 딸기를 생산, 판매해 오고 있다.
 
사업 초기에는 재배기술과 정보부족으로 어려움도 많았으나, 군의 관계부서에서 농장운영법, 재배기술 등 전수하며 힘을 불어 넣었고, 여기에 힘입어 작업에 참여하는 농아인들의 자활의지도 높아지면서 이제는 사업이 본 궤도에 올라, 딸기수확 및 딸기잼 만들기 등을 통해 연간 3천여 만원의 소득을 올리고 있다.
 
홍성군 농아인 딸기사업장의 이런 성공이 외부에 알려지면서 지난해부터는 타 지역의 방문체험과 견학이 이어지고 있기도 하다.
 
군 관계자는 “장애인들이 자립할 수 있는 장애인일자리 창출사업을 통해, 장애인들이 당당한 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홍성군 농아인 딸기사업장에서 생산되는 딸기 구입은 홍성군 농아인협회(☏041-632-6707)로 문의하면 된다.
 

홍성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홍성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