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믿음과 신뢰의 ‘전국 최고’ 충남 방과후학교

충남교육청, ‘2012 방과후학교 성과보고회’ 개최

2012.12.11(화) 13:22:46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11일 천안에 있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방과후학교 운영 우수교,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교, 초등돌봄교실 선도학교의 교장,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지역 우수강사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 방과후학교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올해 방과후학교 운영 결과와 우수사례와 일반화 자료 등을 소개하는 자리로써 동아리활동 발표와 산출물 전시가 함께 이뤄졌다. 특히 제4회 전국 방과후학교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논산 도산초와 공주 우성중의 우수사례를 통해 전국 최고의 충남 방과후학교의 수준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방과후학교 대상을 수상한 도산초는 2009년 학생수가 37명으로 감소해 폐교 위기에 몰렸지만, 교과부 지정 창의경영학교 건강증진 모델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골프, 승마, 스마트 밴드 등 학생의 특기 적성 계발과 체력증진에 힘썼다. 또한 스마트패드, 넷북, 전자칠판 등의 스마트 학습환경을 구축하고 학습자 중심의 스마트러닝 맞춤모형 개발, 교사 역량강화 연수 등 첨단 스마트학교 운영으로 12월 현재 학생수가 137명으로 늘어나 학교의 노력 여하에 따라 농산어촌 학교도 발전적으로 운영될 수 있다는 사실을 입증한 산골 학교의 기적을 연출했다.
 
우성중은 전형적인 농촌 중학교가 지니고 있는 환경적 불리함을 교과융합형 프로그램의 활성화로 극복하고 학생의 특기적성 능력 계발을 위한 전 교직원의 노력으로 전국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충남 방과후학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국 시도평가 방과후학교 활성화 부문 최우수 ▲방과후학교 지원 실적 1위 ▲토요프로그램 활성화 부문 전국 최우수 ▲방과후학교 만족도 1위 등 전국 최고의 자리를 굳게 지켰다. 이는 교육과 돌봄 서비스 확대, 사교육 대체 맞춤형 고품질 프로그램 운영, 우수 강사 확보와 체계적 관리 등 수요자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결과다.
 
도교육청은 내년에도 방과후학교 수요자가 만족하는 고품질 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해 290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농산어촌 방과후학교 운영 지원, 초등돌봄교실 운영지원, 토요방과후학교 운영 지원에 내실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김종성 교육감은 더욱 발전하는 내실있는 충남 방과후학교로서의 역할을 강조하며, 교육공동체가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교육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