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새로운 가치, 스마트한 상업정보교육

제2회 전국상업정보실무능력경진대회 개최

2012.09.20(목) 13:46:12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9월 20-22일 천안시 일원에서 교과부가 후원하고 (사)한국상업교육학회와 (사)대한상업교육회 공동 주최하는 제2회 전국상업정보실무능력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개회식은 20일 오후 3시 30분 충남학생교육문화원에서 열리며, 교과부 관계자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의 교육감들이 참석한다. 또한, (사)한국상업교육학회 회장과 (사)대한상업교육회 회장, 전국의 300여 상업정보고 교장, 기업체 인사 등이 참석해 축하 메시지를 전달한다. 대회에는 시도별 예선을 거친 1461명이 전국 상업정보계 고교 18만명의 학생을 대표해 참가한다.
 
이번 대회는 ‘새로운 가치, 스마트한 상업정보교육’을 슬로건으로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창의적 실무능력과 정보활용능력을 향상시키고, 상업정보교육의 정체성 확립과 미래사회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꿈과 비전을 갖춘 직업인 양성을 목적으로 개최한다.
 
경진종목은 금융실무, 취업진로포토폴리오 등 2종목을 신설해 회계실무, 비즈니스영어, 창업아이템, 쇼핑몰디자인, 정보활용능력,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 자원관리) 등 8종목과 경제골든벨, 동아리페스티벌, 동아리한마당 3개의 경연종목으로 이뤄진다.
 
전국상업정보실무능력경진대회는 상업정보계 학생들이 졸업 후 금융기관, 서비스직종, 공공기관 등에서 직업인으로서의 역량을 발휘하고,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는 계기를 조성하는 전국 행사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김종성 교육감은 “특성화고등학교의 취업과 관련해 제2회 전국상업정보실무능력경진대회가 중요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상업정보계 특성화고 교육현장에 역동적인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오는 9월 22일 11시 천안천일고등학교에서 진행되며,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을 비롯해 교육감상, 외부 특별상 등을 수여한다.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교육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