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서산 해양수산복합단지 '첫 삽'

13억 투입 유통·판매시설 등 갖춰 복합해양휴양지로 조성

2010.03.02(화)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 서산시가 각종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다양한 수산물요리를 즉석에서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수산물유통단지인 ‘해양수산복합단지’ 조성에 나섰다.

  서산해양수산복합단지첫삽 1  
▲ 유상곤 서산시장을 비롯, 참석자들이 첫 삽을 뜨고 있다. /서산시 제공
서산시는 2일 부석면 창리 295-1번지 일원에서 유상곤 시장을 비롯해 마을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정해역 해양수산복합단지 착공식’을 가졌다.

대지면적 9749㎡에 건축면적 1322㎡규모로 조성되는 해양수산복합단지는 수산물 유통·판매시설과 주민편의시설 등을 갖추고 피서철 전에 본격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특히, 이 일대는 1년 내내 싱싱한 해산물뿐만 아니라 철새와 해넘이 등 천혜의 생태자원도 함께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
  서산해양수산복합단지첫삽 2  
▲ 서산해양수산복합단지 조감도. /서산시 제공
다.

시는 지난해 사업추진 과정에서 지역주민들 간의 이해관계 대립으로 어려움을 겪었지만 대화와 타협을 통해 상생발전을 이루자는데 주민의견이 모아지면서 착공에 들어가게 된 것.

유상곤 시장은 “생산자와 소비자 간 직거래와 수산물 물류비 절감 등 구조적 영세상을 벗어나 많은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명소로 자리매김하길 기원한다.”며 “서산 바이오·웰빙특구와 인근 태안 기업도시로 가는 길목에 위치한 지리적 이점을 최대한 살려 볼거리와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함께 어우러진 복합해양휴양지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6월쯤 준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향후 임대사업자 등을 선정해 운영할 방침이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