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조원갑 팀장 '외자유치 공로' 국무총리 표창

2009.11.04(수) | 전진식 (이메일주소:aaaa@chungnam.net
               	aaaa@chungnam.net)

  조원갑팀장외자유치공로국무총리표창 1  
충남도 투자유치담당관실에 근무하는 조원갑(35.사진) 투자유치 1팀장이 외자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창출 기여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다.

지난해 1월부터 투자유치 팀장을 맡아온 조 팀장은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기계, 2차전지 분야 외국인 투자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활동을 펼쳐왔다.
이를 통해 조 팀장은 롬앤하스 등 7개 기업으로부터 10억8천100만 달러의 투자유치 협약 체결을 이끌어 내는 등 민선4기 충남도의 외자유치 50억 달러 조기 달성 등의 성과를 이루는데 견인차 역할을 했다.

조 팀장은 특히 외국인 투자기업들이 부지 매입에 대한 부담으로 임대형 외국인 단지를 선호한다는 점에서 착안, 중장기 외국인 투자지역 확보 계획(6개 단지 112만㎡)을 수립해 외국인 기업들의 신속한 의사결정과 조기 입주가 가능토록 했다.

1999년 지방고시 사무관으로 공직에 첫 발을 내딛은 조 팀장은 충남대 행정학과를 졸업한 뒤 충남대 경영대학원과 미국 하와이 퍼시픽대, KDI 국제정책대학원 등을 거친 실력파로 통하고 있다.

시상식은 5일 서울에서 열리는 ‘2009 외국기업의 날’ 기념행사에서 진행된다.

 

전진식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전진식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