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오셔유, 즐겨유! 대충청 2010”

2010 대충청권 방문의 해 ‘상징체계’ 확정

2009.08.25(화)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오셔유즐겨유대충청2010 1  
▲ 2010 충청권 방문의 해‘심벌마크’
충남도, 대전시, 충북도는 25일 ‘2010 대충청권 방문의 해’ 공동 개최에 따라 상징체계(CI) 개발 최종보고회를 갖고 슬로건, 심벌마크, 캐릭터 등을 확정 발표했다.

전 국민 대상 공모를 통해 확정된 ‘2010 대충청권 방문의 해’ 슬로건은 ‘오셔유, 즐겨유! 대충청 2010’으로 충청도의 고유 사투리를 적절히 활용해 정감 넘치고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표기는 한국어와 영어 표현을 기본적으로 사용하되 중국어와 일본어는 해당 국가에 대한 각종 홍보·마케팅시 선택적으로 활용해 나가기로 했다.

심벌마크는 충청이 지닌 내·외적 온유한 정서를 충청의 미소로 상징화했다. 충청의 다양성과 전통미를 표현하기 위해 오방색을 기초로 하는 색상을 적용, 단아하게 처리한 게 특징이다.

캐릭터는 충청도의 ‘충’자와 ‘청’자를 따서 ‘충이와 청이’로 형상화했다. ‘충이’는 순진하면서도 끈기와 꼿꼿한 성격을 가진 남성상을, ‘청이’는 소박한 외양과 함께 진실한 마음을 지닌 여성상을 표현했다.

  오셔유즐겨유대충청2010 2  
▲ 2010 충청권 방문의 해 ‘슬로건’

이번에 확정된 CI는 3개 시·도 공동 또는 개별적으로 제작할 명함, 봉투, 초청장, 현수막, 배너, 광고탑과 같은 각종 관광 관련 홍보물, 영상물 및 인터넷 등의 온라인, 오프라인 광고·마케팅에 적극 활용된다.

  오셔유즐겨유대충청2010 3  
▲ 2010 충청권 방문의 해‘캐릭터’

道 관계자는 “이번에 확정된 CI는 ‘2010 대충청권 방문의 해’ 사업을 국내·외에 널리 알릴 수 있는 홍보 메신저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시했다.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