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충남교육청] 교육소외계층에게 희망과 기회를!

충남교육청, ‘교육복지 마인드 업’직원 연수

2009.05.25(월)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교육청 보도자료]

□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25일 도교육청 대강당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교육복지인식을 높이고 선진 교육복지 실현을 위하여 '교육복지 마인드 업' 연수를 실시했다.

□ 김종성 충남교육감은 전 직원들에게 "교육소외계층 학생들이 건강하고 희망찬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말 것 "을 당부했으며,

□ 이날 연수에서 양병찬 공주대 교수는 " 최근의 경제 위기와 사회 환경 변화로 증가하고 있는 교육소외 계층에 대한 교육복지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지역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교육복지 실현 방안을 제시했다.

□ 충남교육청은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을 2006년 천안지역을 시작으로 2009년에는 아산․논산지역으로 확대하여 22개 학교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9개 군지역 44개 학교에서는 농산어촌 연중 돌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 하반기는 공주, 보령, 서산 지역에 대해서도 자체 교육복지 사업을 추진하여 교육복지사업 지역을 충남 전 지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 또한, 이날 연수는 저출산․고령화 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인구교육전문강사의 연수도 함께 이루어져 최근 우리나라의 출산률 저조와 미래 사회에 미치는 문제를 예방하기 위한 가치관 형성에도 도움을 줬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