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도] 이완구 도지사, 일본방문길 올라

농·수산고교생 인턴십, 청주~신치토세 공항간 직항로 개설, 농·축산업 교류 등 협력방안 모색

2009.02.02(월)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도 보도자료] 이완구 충남지사는 일본 홋카이도(北海道)와의 교류협력방안 협의와 2009안면도국제꽃박람회, 2010대백제전 등 국제행사 홍보를 위해 3일(화)부터 6일(금)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한다.

이지사는 순방 첫날인 3일(화)에는 홋카이도 오타루市(小樽市)를 방문 오타루거리 등 관광특화지역을 둘러보고 관광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발전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순방 둘째날인 4일(수)에는 홋카이도립 중앙농업시험장을 방문 소 육종기술, 백합 유전자원 기술, 유제품 기술, 유기농산물 재배기술 등 농·축산업분야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오후에는 유바리 시장을 예방, 재정난을 겪고 있는 市의 운영현황을 청취하고 삿포로 눈축제 환영 리셉션에 참석한다.

순방 셋째날인 5일(목) 오전에는 브라질 리우카니발, 독일 뮌헨 옥토버축제와 함께 세계3대 축제인 삿포로 눈축제 개회식에 참석하여,

“추위와 눈”이라는 골칫거리를 효도상품으로 전환시킨 삿포로축제의 행사규모, 진행상황 등을 살펴보고 충남도가 추진중인 2009안면도국제꽃박람회, 2010년 대백제전 등 국제행사를 삿포로 눈축제와 같은 세계 명품축제로 승화시킬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오후에는 홋카이도 지역 유수의 방송국인 홋카이도TV 방송사를 방문 2009안면도국제꽃박람회, 2010년 대백제전 홍보를 위한 녹화방송에 출연하고 홋카이도 언론인과의 간담회에 참석 “동아시아속의 지방정부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을 한다.

방문 마지막날인 6일(금)에는 다카하시하루미(高橋はるみ)홋카이도지사를 만나 ▲ 양도간 농·수산고교생 인턴십 ▲ 아시아나 항공 청주(淸州)~신치토세(新千歳)공항간 직항로 개설 ▲ 농·축산업 교류 등 지역간 실질적인 동반자관계 정립을 제안하고 충남도 국제행사에 홋카이道 차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홍보를 당부할 예정이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