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육아와 농사에 지친 여성농업인분들 힘내세요!’

- 태안군, 여성농업인센터 프로그램 적극 지원!

2021.03.18(목) 16:12:18 | 태안군청 (이메일주소:cjy0311@korea.kr
               	cjy0311@korea.kr)

육아와농사에지친여성농업인분들힘내세요 1


태안읍 동부지점 2층 ‘태안농협 여성농업인센터’ 개소

 
태안군이 육아와 영농활동이라는 이중고를 겪고 있는 지역 여성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여성농업인센터’ 운영을 적극 지원한다.
 
군에 따르면, 지난 17일 태안읍 태안농협 동부지점에서 가세로 태안군수 및 군 관계자, 농협 관계자, 여성농업인 등이 모인 가운데 ‘태안농협 여성농업인센터 개소식’이 열렸다.
 
군은 여성농업인들이 과중한 근로 여건 속에서도 상대적으로 복지와 문화 혜택을 받을 기회가 저조한 상황을 개선하고자 지난달 태안농협에서 신청한 ‘여성농업인센터’ 운영계획을 최종 확정하고, 총사업비 1억 8천만 원 중 도비를 포함한 1억 2600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주요 사업 분야는 ‘고충상담’, ‘교육,문화,복지지원’ ,‘농업인 자녀 학습지도’, ‘농외소득증진’, ‘성과보고대회’ 등이며,
 
구체적 프로그램은 △나만의 브랜드 만들기 △농촌상생 여성 대학 △여성리더십 교육 △건강 요가 교육 △농촌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교육 등 여성농업인의 소양을 높일 수 있는 각종 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해, △힐링 트레킹 △명상요가 △줌바댄스 △오카리나 △사랑방 동아리 등의 취미활동, 그리고 △행복 들밥 나눔 △밑반찬 나눔 △농촌 일손돕기 △찾아가는 농촌 복지 등의 봉사활동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바리스타 자격취득 과정, 원예심리지도사 자격증 과정 등 자격증 취득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연말에는 작품전시회, 공연 및 프로그램 발표회 등의 성과보고대회 등도 함께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가세로 태안군수는 “가사와 영농이라는 이중고를 겪고 있는 여성농업인들이 조금이나마 위안을 얻고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하고자 이번 지원 사업을 펼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여성농업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 마련과 추진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농정과
041-670-2812
 

태안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태안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