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명품 가로등주로 웅진로 밝힌다

공주시, 가로등주 교체공사 추가 실시, 시인성과 경제성 두루 갖춰

2012.06.15(금) 15:18:12 | 공주시청 (이메일주소:hongbo2051@daum.net
               	hongbo2051@daum.net)

공주시의 구도심 거리가 더욱 밝게 빛날 것으로 전망된다.


공주시는 지난달 웅진로에 설치한 명품 가로등주가 시민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음에 따라 추가로 8천만원을 확보해 2차적으로 가로등조명 개선사업을 6월중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2차사업으로 중동사거리에서 구 터미널 옆까지 9개소에 추가적으로 전면교체 할 계획이어서 웅진로가 한층 더 밝아질 전망이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3월부터 시청사 앞에서부터 중동사거리를 지나 구 터미널 앞까지 총 2km 구간에 사업비 3억원을 들여 가로등 상부 및 등주 74개를 교체하고, LED등 120W와 50W를 각각 64개와 36개를 설치했다.


또한 의료원 부근 사거리부터 구 터미널 앞까지의 인도에는 등을 하나더 설치해 시가지를 더욱 밝게 했다. 이로써 전보다 밝아진 밤거리를 안심하고 거닐 수 있게 됐다고 시민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러한 반응은 최근 들어 도심가에서 일어나고 있는 각종 범죄사건이 어두운 곳이나 인적이 드문 곳에서 발생함에 따라 밤거리의 불안함을 안고 걷던 시민들에게는 긍정적으로 다가 온 것으로 해석된다.


특히, 야간통행에 더욱 빛나는 웅진로는 시인성이 확보됨에 따라 야간통행이 보다 안전해졌고, 밝게 빛나는 거리 조성으로 구도심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에너지 절약 측면에서도 이점을 갖고 있어 한번에 시인성과 경제성을 두루 갖추게 됐다는 평가다.

 

공주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공주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