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제64회 충남도민체육대회 ‘팡파르’

역대 최대 규모 16개 시·군에서 7000여명 참가, 서산예술제·우럭축제 등도 함께 열려

2012.06.14(목) 15:45:27 | 서산시청 (이메일주소:public99@korea.kr
               	public99@korea.kr)

“해 뜨는 서산, 행복한 서산에서 멋진 시간과 아름다운 추억을 맘껏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210만 충남도민 화합의 한마당이 될 ‘제64회 충남도민체육대회’ 드디어 막을 올렸다.


서산시는 14일 서산시종합운동장에서 이완섭 서산시장과 안희정 충남지사, 각 시·군 선수단 등 3만여명이 운집한 가운데 충남도민체전 개막식을 가졌다.


오후 6시 30분부터 열린 화려한 개막행사는 ▲서산뜨레 함께 모여 ▲행복서산 아라메傳 ▲희망의 중심으로 ▲서산의 미소 낙토의 꿈 등 4개의 테마로 도민체전의 서막을 알렸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장윤정과 박현빈, 포미닛, 틴탑 등 최정상 인기가수 공연과 불꽃놀이가 밤하늘을 수놓으며 열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이로써 역대 최대 규모의 ‘제64회 충남도민체육대회’는 도내 16개 시·군에서 모인 7000여명의 선수단이 지역의 명예를 걸고 열렬한 각축전에 본격 돌입했다.


육상은 서산시종합운동장, 축구는 현대파워텍 잔디구장과 서산시하수종말처리장 축구장, 해미중학교 운동장, 태권도는 한서대학교 체육관, 테니스는 서산시종합운동장 테니스장, 배구는 서산시농어민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다.


탁구는 대산중학교 체육관, 씨름은 인지초등학교 체육관, 배드민턴은 서령고등학교 체육관, 궁도는 서령정, 볼링은 코리아볼링장, 보디빌딩은 서산시문화회관, 게이트볼은 서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개최된다.


검도는 서일고등학교 체육관, 복싱은 서산중학교 체육관, 유도는 서산중앙고등학교 체육관, 역도는 음암중학교 체육관, 족구는 서산시하수종말처리장 족구장, 야구는 잠홍동 야구장에서 열리고 수영은 부득이 당진교육문화스포츠센터 등에서 개최된다.


이번 도민체전에는 체육경기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도 가득하다.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예천동 중앙호수공원에서는 ‘제12회 서산예술제’가 열린다. 시화전과 거리음악회, 윤석중 동요대회, 시민가요제 등이 열린다.


역시 15일 ~ 17일까지 3일간 대산읍 삼길포에서는 ‘제8회 서산 삼길포 우럭축제’가 개최된다. 펄펄뛰는 자연산 우럭을 시중보다 30%가량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서산관광 버스투어도 운영한다. 15일부터 17일까지 주경기장인 서산시종합운동장을 출발지로 서산 용현리 마애여래삼존상과 개심사, 해미읍성 등 주요 문화관광유적지를 관람할 수 있다.


어린이 놀이공원도 준비돼 있다. 종합운동장 보조구장에는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공기주입형 에어바운스 10여종과 함께 키다리아저씨,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서산 우리한우 판매장에서는 한우를 시중보다 15%정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국산돼지 무료시식코너도 함께 운영된다.


지역특산물 판매장에서는 6쪽마늘과 상황버섯 등 농특산물을 비롯해 바지락, 어리굴젓 등 지역특산물을 역시 15%정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차량제조사에 관계없이 워셔액을 보충해주고 배터리를 충전해주는 등 자동차무상점검서비스센터도 운영된다.


17일 오후 5시 폐막식에는 ▲꿈의 열정을 모아 ▲새로운 미래의 약속 ▲어울림 한마당축제 등 3개의 테마로 석별의 정을 나누며 김혜연, 강진, 티엔젤 등 인기가수 공연과 함께 경차 등 많은 경품이 추첨을 통해 나눠진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도민체전을 지역의 발전상과 무궁한 잠재력을 충남도는 물론 전국에 알리는 문화·관광·체육 종합축제로 승화시킬 생각”이라며 “210만 충남도민이 한데 어우러진 대화합의 장을 만들자!”고 환영인사를 했다.

 

서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산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