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피서철 물가안정 대책 수립

태안군, 물가안정 지도·점검 및 부당요금 신고센터 운영

2012.06.14(목) 15:38:22 | 태안군청 (이메일주소:cjy0311@korea.kr
               	cjy0311@korea.kr)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은 태안군이 피서지 물가 잡기에 나설 예정이다.


태안군에 따르면 28℃를 웃도는 무더위가 계속되면서 피서객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군내 해수욕장과 항포구 등 주요 행락지를 중심으로 물가안정 지도·점검에 나선다.


오는 25일부터 8월18일까지 55일간 계속되는 지도·점검을 위해 군은 경제진흥과, 민원봉사과, 문화관광과, 농정과, 해양수산과 등 관련 부서와 협력해 종합 점검반을 편성, 운영할 방침이다.


총 1개반 8명으로 구성된 점검반은 ▲부당요금, 부당한 자릿세 징수 등 불공정 거래행위 여부 ▲원산지·중량당 가격표시 실태, 담합여부 ▲옥외가격표시 부착 여부 등을 중점 지도·점검한다.


특히 군은 다음달 1일부터 20일까지 각 해수욕장 번영회 주최로 물가안정을 위한 자정결의대회를 개최해 번영회 스스로 건전한 상거래 질서 및 물가안정을 유도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피서객들의 불편사항을 총괄 접수해, 군이 최종 조치결과를 민원인과 번영회에 통보해주는 부당요금·불친절 신고센터를 오는 이달말 중 설치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만리포해수욕장이 14일 개장하고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태안을 찾는 관광객들의 수가 크게 늘고 있다”며 “군내 항포구와 해수욕장 등 피서객이 많이 찾는 곳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점검과 신고센터를 운영해 관광객들이 불편을 느끼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태안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태안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