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생활개선회 생활기술교육 및 수련대회 개최

2012.06.14(목) 10:51:56 | 청양군청 (이메일주소:qkfrmsl63@korea.kr
               	qkfrmsl63@korea.kr)

청양군생활개선회(회장 한규섭)에서는 6월 12일 비봉면 용천리 한들영농법인 (구비봉초교)에서 이석화 청양군수, 유영호 의장을 비롯해 군의원, 김홍렬ㆍ김정숙 도의원과 각 기관단체장, 생활개선회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활기술교육 및 수련대회를 개최하고 회원 간 화합과 농촌발전을 위한 의지를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날 생활기술교육에는 ‘늘 푸른 청양21’ 추진협의회 정선흥 회장의 “농촌 생활환경개선으로 삶을 변화시키자”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 자리에서 정회장은 환경이 무너지면 쉽게 복원되지 않고 또 복원하려면 막대한 돈과 기간이 소요되는 만큼 청양군생활개선회가 중심이 되어 청양군의 환경을 지키고 가꾸어 후손들에게 청정 농촌을 만들어 물려줄 수 있는 당당한 지도자로서의 역할을 다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교육 후 회원들은 청양군레크리에이션 연합회장 안치영 강사의 진행으로 레크리에이션 화합 한마당을 통해 결속력 강화는 물론 모처럼 탈피한 일상에서의 즐거움을 함께 했으며 청양특산물인 고추, 구기자, 맥문동 홍보를 위해 개사곡 경연대회를 펼쳤으며 앞으로 생활개선회행사 시 지속적으로 전파하기로 하여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청양사랑장학금 50만원을 청양군에 기탁했다.

이 자리에서 한규섭 회장은 “그간 가뭄으로 인해 걱정이 많았지만 지난 주 내린 비로조금이나마 가뭄이 해결되어 다행”이라며 “행사를 치를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지역민과 행사준비를 위해 고생하신 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아무쪼록 바쁜 일을 뒤로하고 한 자리인 만큼 오늘 하루 알차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석화 군수는 “화합과 단합으로 생활개선회원들이 청양농업과 농촌의 활력을 책임지는 중축적인 농촌여성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축하했다.
 

청양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청양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