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여러분의 아이디어 하나가 충남을 변화시킵니다.

Url 주소
공감 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네이버
번호, 제목, 담당부서, 작성일, 첨부, 조회순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표
충청남도 국가공인자격 시험장 확대 추진
작성자 이** 작성일 2020.01.30
토론기간 2020-02-01 ~ 2020-02-29
첨부파일
제목=충청남도 국가공인자격 시험장 확대 추진

1. 제안배경=현재 충청남도에서 국가공인시험을 치루기 위해서는 인구가 10만 ~ 20만인 도시는 시험장이 거의 없어서(한국사, 기사, 기능사 등) 인구 30만 이상인 세종, 대전, 천안으로 이동해서 봐야 수월하게 시험을 치룰 수 있습니다.(예로 공무원 필기시험인 한국사를 대체하고 여러 공공기관에서 가점을 주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2020년 1월 기준 충남에서는 천안 3곳과 서산 1곳만 있으며 다른 시, 군에서는 시험장이 전혀 없음.)
따라서 충청남도가 여러 기관과 협의하여 국가공인시험을 여러 시, 군에서 원활히 볼 수 있도록 확대 추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2. 제안이유=항상 국가공인시험을 접수할 때마다 인구가 많지 않는 충청남도 시, 군에서는 시험장이 없거나 부족한 경우를 볼 수 있었습니다. 점점 평생교육과 국가공인자격이 필요해지고 있는 시점에서 이러한 사항은 교육적 불평등으로 연결된다고 판단합니다.
그리고 계속적으로 교육 기반이 부족 하다면 세종, 대전, 천안 지역으로 인구가 이동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판단합니다.(실재로 충남에서 직장을 다니고 있지만 교육적 기반이 부족하여서 세종, 대전, 천안에서 출퇴근 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3. 제안내용=충청남도청이 국가공인시험을 주최하는 여러 기관과 협의하여 현재 대도시에 편중되어 있는 국가공인시험장을 확대 추진해 주세요.

4. 고려사항=현재 각 국가공인시험이 충청남도에서 얼마큼 치러지는지 통계 자료가 필요. 그리고 각 시, 군에서 얼마큼 국가공인시험을 보기 위해 이동하는지에 대한 통계 자료가 필요.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댓글 쓰기

* 작성하신 의견은 등록 후 수정 및 삭제가 불가능하오니, 신중하게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부서공동체지원국
  • 담당자최승철
  • 문의전화041-635-2274

최종 수정일 :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