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충남형 M버스(2000번)에 대해 문의드리고자합니다.
[문의 내용] 1. 운행 시간 수정 또는 추가 2. 정차 정류장 추가
[문의 상세 내용] ■ 운행 시간 조정(파일첨부 #1, #2 참고) 운행 시간 즉, 배차 간격이 너무 천차 만별이라서, 버스를 놓치거나 기다리다가 다른 버스를 타게 됩니다. 현재 순청향대학교~평택지제역 운행시간으로 예를들면 06:15 → 06:50 (40분) / 06:50 → 09:50 (3시간)입니다. 충남형 M버스는 대학생들 통학목적으로 만들어진 이유가 가장 크지만, 아산 → 천안 / 천안 → 아산 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도 많습니다.
40분 간격은 적당하고 생각을 하오나, 다음 배차 시간이 3시간인 경우에는 너무 길어서 버스가 타기 싫어집니다. M버스 수요를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3시간의 배차 간격이 아닌 일정한 배차 간격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배차 시간을 일정하게 간격 시간대로 가능한지 검토 후 조정 요청드립니다.
예를들어 배차간격을 1시간으로 지정할 경우 06:00 / 07:00 / 08:00 / 09:00 이러한 방식입니다.
■ 정차 정류장 추가(파일첨부 #3, #4 참고) 앞전에 말씀드린 내용처럼 충남형 M버스의 수요를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정류장을 지정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내용으로 주변 인프라를 말씀드리자면 대형마트 근처 / 대단지 아파트가 밀집 된 곳입니다. 추천드리는 정류장을 말씀드리면, '이마트 아산점' 정류장입니다. [추가 정류장이 '이마트 아산점'인 이유] 아산시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아산시에는 대형마트가 이마트 1곳 / 롯데마트 1곳 뿐입니다. 버스를 타고 대형마트로 이동하는 승객들이 굉장히 많다고 생각합니다. 900, 910번을 직접 타보면서 느낀건데, 승객들이 너무 많아서, 불편을 겪는 사람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특히, 아산 5일장, 전통시장 방문객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마트 아산점' 정류장을 중점으로 주변 인프라를 확인했을때, 세대수가 많은 아파트가 밀집되어있습니다. 세대수가 많은 아파트가 밀집되어있으면, 수요량도 증가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마트 아산점' 정류장 추가 검토를 문의드리며, 답변 부탁드립니다.
불가능하다면 불가능 이유도 같이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많은 민원들이 있어서 힘드시겠지만, 검토 부탁드리며, 답변 기다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