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은 충남도와 나라현이 우호협력 체결 1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입니다.

2011년 10월, 충남도와 나라현은 양 지역의 상호발전 및 공동번영을 위해 협력해 나갈 뜻을 나누었으며, 이후 양 지역은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나라현 차세대양성사업단의 충남도 방문(2018), 나라현에서 개최된 문화행사인 한일문화카라반에 충남도 문화예술단체 참가(2019), 충남도에서 주최한 UN지정 ‘세계 푸른하늘의 날’ 국제포럼에서 나라현 우수시책 발표(2020)의 성과가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충남도와 나라현은 행정 및 인적교류는 물론 문화교류, 청년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것입니다.

올해는 충남도-나라현 우호협력 체결 10주년을 기념하고 제67회 대백제전 및 2023년 대백제전 개최시 활용할 목적으로, ‘우리 동네 백제문화유적 UCC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충남도와 나라현에 있는 백제문화유적을 소개하는 영상을 통해 양 지역의 문화공감대를 형성하고, 우수한 작품을 제출한 참가자에게 2022년 나라현 문화탐방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충남도지사님과 나라현지사님께서 우호협력 체결 10주년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교환하셨으며, 이를 충남도민 여러분께 공유합니다.

충남도지사님 나라현지사님

충남도-나라현 우호협력 10주년 기념 축하메세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