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참여마당

자유게시판

참여마당 자유게시판 인쇄
우리땅 울릉도와 독도에 사랑을 담고
작성자안기은 작성일2010-07-19 조회963
민족의 정기가 있는 백두산과 한라산, 그리고 독도를 말하는데...
넓고 넓은 동해바다에 굳건히 자리하고 있는 울릉도와 독도를 2010정예공무원반이 7월 14일부터 16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다녀왔습니다.
모두들 멀미를 두려워하며 떠난 현장체험이었지만 울릉도로 떠나던 뱃길을 제외하고는 비단물결위를 미끄러지듯 날아다녔던 기간이었습니다
작은 섬으로만 알고되었던 울릉도를 육로관광하면서 상당히 넓은 섬이며, 함께사는 울릉도 주민들과 함께 우리의 땅 임을 새삼 느낄 수 있었고, 해안변을 산책하면서 아름다운 울릉도의 자연에 모두들 탄복을 금치 못하였습니다.
파도 때문에 쉽게 접안이 힘들다는 독도도 문제없이 접안하여 독도경비대에 준비한 선물도 전달하고, 주변의 경치를 사진기에 담기 바빴습니다.
“외로운 섬 하나”인 독도라고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 독도를 생각하며 사랑하는 것을 보면서 절대 외롭지 않은 섬이라는 마음이 다가왔습니다.
교육생 모두가 서로를 배려하면서 돕고 함께 그동안의 교육내용도 나누고, 삶도 나누고, 앞으로의 비젼도 나누는 귀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장마로 몸살을 앓고 있는 육지에 도착하여 퍼붓는 빗속을 안전하게 달려 모두 헤어지면서 아름다운 울릉도와 독도의 추억을 마음에 담았습니다.
교육생들과 같이 공거동락하신 황상연 담임교수와 최천재주사님, 이와 같은 교과과정을 만들어 주신 교육원에 감사를 드립니다.

cafe.daum.net/2010elite 까페지기
ul.jpg(182.8KB)[내려받기]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교육운영과
담당자
김지은
문의전화
041-635-6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