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건환경관련뉴스

알림마당 보건환경관련뉴스 인쇄
유해대기오염물질 입체적 감시체계 운영
작성자송해종 전화번호041-635-6807 담당부서환경연구부
충남도 보건환경연구원은 30일 서산·당진 산업단지 주변 대기질 개선을 위해 ‘유해대기오염물질 입체적 감시체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구축한 유해대기오염물질 입체적 감시체계는 △유해대기 측정소 △이동식 유해대기 측정시스템(SIFT-MS, 드론)으로 구성, 지상과 상공에서 감시를 수행한다. 

유해대기 측정소는 대산읍 기은리·대죽리에 설치해 벤젠 등 16종을 상시 분석한다. 

유해대기 측정시스템은 선택적 다중 이온 질량 분석기(SIFT-MS)를 차량에 탑재한 장비로, 이동하면서 실시간으로 50여 가지 이상의 악취 및 유해대기오염물질을 측정한다. 

또 드론으로 상공에서 미세먼지를 측정하고, 시료를 포집해 분석한다. 

도 보건환경연구원에 따르면, 그동안 서산 대산 석유화학단지 및 당진 철강 산업단지에서는 크고 작은 유해화학물질 및 악취 유발 물질 누출사고 등으로 대기환경 오염이 발생해 왔다. 

이에 따라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현지 전담부서인 서북부대기분석팀을 신설해 특별 밀착 감시를 하고 있다. 

도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분석자료를 관계기관 및 인근 지역민들에게 지속 제공하고, 분석 결과에 따라 조사대상 지역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번 감시체계를 통해 현지 전담부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도민 건강 보호 및 대기질 개선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201130_유해대기오염물질 입체적 감시체계 운영(보건환경연구원)_최종.hwp(146.0KB)[내려받기] 보건환경연구원 사진.zip(1851.9KB)[내려받기]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대기연구부
담당자
김수현
문의전화
041-635-6937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최종 수정일 : 2017-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