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건환경관련뉴스

알림마당 보건환경관련뉴스 인쇄
도내 커피전문점 식용얼음 안전성 ‘적합’
작성자정상미 전화번호041-635-6841 담당부서보건연구부
충남도 보건환경연구원(원장 최진하)이 여름철 소비가 급증하는 식용얼음에 대한 사전 안전관리를 위해 충남도와 함께 수거 검사를 추진했다.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도내 커피전문점에서 사용하는 얼음을 수거해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적합’한 것을 확인했다고 6일 밝혔다. 

검사 대상은 직접 얼음을 제조해 사용하는 도내 커피전문점 가운데 무작위로 선정한 9개소와 지난해 부적합 이력이 있는 업체 2개소 등 총 11개소이다.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수거한 식용얼음에 대해 △수소이온농도(pH) △염소이온 △질산성질소 △암모니아성질소 △과망간산칼륨소비량 △세균수 △대장균 △살모넬라 등 8개 항목의 검사를 시행했다. 

도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시기별, 계절별 소비트렌드에 맞춰 식품 안전성 검사를 지속 실시해 도민들이 안심하고 식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얼음 수요가 늘어나는 여름철에는 제빙기 관리를 철저히 하는 등 업체 스스로 식품 위생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고 당부했다.
200806_도내 커피전문점 식용얼음 안전성 ‘적합’(보건환경연구원)_최종.hwp(32.5KB)[내려받기]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환경연구부
담당자
황병윤
문의전화
041-635-6937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최종 수정일 : 2017-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