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건환경관련뉴스

알림마당 보건환경관련뉴스 인쇄
사업장폐기물 검사 온라인 서비스 재개
작성자송현실 전화번호041-635-6892 담당부서환경연구부
충남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최근 코로나19로 중지했던 사업장폐기물 검사 온라인 서비스를 재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업장에서 배출되는 폐기물의 적정 처리를 목적으로 도내 배출업소로부터 검사를 의뢰받아 진행하는 사업장폐기물 검사는 소각재, 분진 등 폐기물 종류에 따라 유해물질 최대 11개 항목을 검사하며 각 농도 기준에 따라 일반폐기물 및 지정폐기물로 구분한다. 

기존 사업장폐기물 검사는 담당자가 사업장폐기물의 종류와 검사 항목, 수수료, 출장비, 입금 영수증 등을 민원인과 직접 상담·접수하는 방식으로 진행해 왔다.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이런 번거로움을 해결하고, 시·공간에 제약 없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전국 최초로 사업장폐기물 검사를 온라인으로 접수·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사업장폐기물 검사 온라인 접수는 도 보건환경연구원 누리집을 통해 시험 의뢰서를 작성, 신청하면 된다.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신청 서류를 검토해 시료 채취 일정을 전화로 안내하고, 검사 결과를 온라인에 업로드한 뒤 문자(SMS)로 알린다. 

최진하 도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사업장폐기물 검사 온라인 서비스는 다른 지역의 보건환경연구원에서도 벤치마킹을 시도하고 있는 고효율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절차 간소화, 신속한 처리 등 민원 편의성과 업무 효율이 높은 행정 서비스 발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5월말 현재 56건을 검사했으며 이 중 5건의 지정폐기물을 분류해 검사 결과를 관할 시·군 및 금강유역환경청에 통보했다.
200611_사업장폐기물 검사 온라인 서비스 재개(보건환경연구원)_최종.hwp(33.5KB)[내려받기]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환경연구부
담당자
황병윤
문의전화
041-635-6937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최종 수정일 : 2017-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