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충남 가볼만한곳 일몰 명소 대천항 석양

2020.07.14(화) 07:58:29호미숙(homibike@naver.com)



충남 일몰 명소 대천항 석양
 /호미숙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햇살이 오늘도 무지 뜨겁네요. 해수욕장이나 바닷가를 찾는 사람들에게 바닷물 들어가기 좋은 날씨라고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지난 충남 보령의 대천에 다녀오면서 대천해수욕장에서 해넘이를 찍고 급히 대천항으로 이동해서 마지막 일몰 풍경을 담았습니다. 이전에 대천항 일몰은 여러 방향에서 담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평상시와 다른 배가 보이지 않은 곳에서 담았습니다. 회를 드시며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하면서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어느 식당에서 보이는 풍경입니다. 대천해수욕장에서 급히 택시를 타고 이동해서 나만의 일몰 포인트를 찾아갔습니다. 이곳은 서해안 자전거 여행길에 자전거 타고 가면서 우연히 발견한 곳인데요,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곳이기도 해요.  


 

바다가 보이는 식당을 찾기 위해서 대천항 시장을 지나 골목길을 들어섭니다. 왼쪽으로 오르는 길은 대천 스카이바이크 종착지로 향하는 곳입니다. 보이는 곳으로 들어서면 바로 바닷가로 내려갈 수 있는 계단이 있습니다. 식당에는 바다의 노을을 즐기면서 식사들을 하는 손님들이 많았습니다. 이 식당뿐만 아니라 이곳의 식당들은 바다가 보이는 곳에 길게 자리를 배치해서 어디서든 바다의 낙조를 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대천해수욕장의 낙조가 별로였고 해넘이 방향이랑 사진 찍는 위치가 좋지 않아 급히 택시를 부르게 된 것이었습니다. 카카오택시로 부르니 바로 도착할 수 있었는데요,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대천항은 오른쪽으로 더 내려가야 합니다. 대천항 수산시장 앞쪽이 대천항입니다.
 

 


제가 서 있는 곳에서 왼쪽과 오른쪽을 보면 이런 풍경입니다. 해변의 백사장과는 다르게 이곳은 조개껍질이나 자갈이 많아 산책하기엔 좀 그렇긴 한 곳이지만 바다와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낙조가 있어서 일부러 찾는 곳입니다. 

왼쪽을 보면 대천해수욕장에서 출발한 스카이바이크 레인이 보입니다. 바다 위로 달리는 유일한 스카이바이크로 알고 있어요. 오른쪽은 대천항으로 저 멀리에는 보령화력발전소 굴뚝이 보입니다. 
 

 
대천해수욕장에서 흐릿했던 노을이 이쪽으로 오니까 구름이 사라지고 그나마 엷게 펼친 구름 사이로 아름다운 일몰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갈매기 몇 마리가 끼륵대며 하늘을 배회하고 있습니다.
 

 
이날만 해도 무릎이 많이 아픈 상태였는데, 계단을 오르내리며 난간을 잡고 겨우겨우 내려갔지요. 사진 욕심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 같아요. 호미의 주특기인 푸른 하늘을 만드는 필터를 응용해 붉은 노을을 푸른 노을로 바꿔보기도 했습니다. 특히 사람이 한 명도 없어서 일부러 낮은 자리에서 파도 소리를 영상에 담으면서 ASMR도 촬영했지요.
 

 
바닷가 내려와서 보이는 식당입니다. 이곳은 시설은 낡았지만 뷰가 좋고 전망이 좋아 아는 사람들이 단골로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얼마나 지났을까  하늘에 떠 있던 붉은 햇덩이도 낮은 구름에 숨어버리고 마네요. 저 멀리 보이는 섬들은 앞으로 대천항 해저터널로 이어지게 될 곳인 원산도입니다. 
 


식당의 보라색 건물과 갈매기와 하늘을 담아보려 일부러 사진을 삐딱하게 찍었습니다. 충남 보령은 자주 가는데 이번 여행길에는 동서울터미널에서 시외버스가 운행하지 않았어요. 코로나19 때문에 전국에 대중교통이 불편한 것이 이만저만 아닙니다.

이 날은 그나마 보령터미널에서 막차가 9시 넘어서까지 있어서 여유롭게 저녁노을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이날 당일치기로 다녀온 대천, 대천 지인과 함께 갯벌체험도 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낸 뒤 대천해수욕장 일대 놀이시설까지 경험한 날입니다. 

아침 일찍 출발하니 충분히 다녀올 수 있는 코스이고, 하룻밤 머물면서 더 여러 곳도 들러볼 수 있었으나 이번엔 당일치기로 대천항과 대천해수욕장의 주변 여행지를 둘러보았습니다. 

보령 대천여행 정보
서울센트럴시티-보령종합터미널-해솔통나무-군헌갯벌체험장-대천항수산시장(정남수산33호)-대천해수욕장-대천항-대천터미널-센트럴시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공보관
  • 담당자장동휘
  • 문의전화041-635-4928
  • 최종 수정일 : 2019-08-23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