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아산 세계꽃식물원 '마크라메 비밀정원'에 초대합니다

레이스와 꽃이 만난 포토존 10곳 찾아보기

2020.01.13(월) 14:55:06Minmidae(1206_love@naver.com)


 
겨울에는 혹독한 추위와 황량한 겨울 풍경 때문에 여행지에서 멋진 사진을 남기기가 쉽지 않은데요, 더욱이 올해 겨울에는 눈이 내리지 않아 눈부신 설경도 보기 어려웠습니다. 그렇다면, 1월 겨울에 미리 봄 여행을 떠나 보는 건 어떨까요?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봄을 선사하는 충남 '아산 세계꽃식물원'에 가보았습니다.
 

 
지금 아산 세계꽃식물원에서는 <마크라메 비밀정원> 전시회가 진행 중입니다. 마크라메 포토존 10곳이 꽃과 함께 어우러져 특별하고도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냈습니다.

마크라메 비밀정원
-기간: 2020년 1월 6일(월)~2020년 2월 9일(일)
-입장료: 일반 8,000원, 우대 6,000원 (할인사항은 홈페이지 참고)
-홈페이지: http://liaf.kr/
 


마크라메(macrame)란? 아라비아에서 발생한 레이스로, '매듭실 레이스'를 뜻합니다. 끈이나 천의 끝단에 실로 고리를 걸어 다양한 방법으로 서로 묶어 만들며, 장식품이나 실용품을 만드는 수공예 레이스의 일종이랍니다. 마크라메로 만든 월행잉, 드림캐쳐 등이 요즘 멋스러운 인테리어 소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지요.


 

 
마크라메 비밀정원은 10인의 작가들이 식물원 곳곳에 비밀스러운 포토존 10곳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마치 보물찾기처럼 식물원을 탐험하며 숨겨진 포토존을 찾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답니다. 식물원 안쪽으로 들어가면 작가님들에게 설명을 듣고, 작품을 직접 구입할 수 있는 부스가 있습니다.
 

 
레이스와 꽃, 서로 아름다운 것이 만나 조화를 이룬 풍경들은 전혀 어색하지 않고 빈티지하면서도 사랑스러운 풍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어떤 포토존보다도 잘 어울리고, 특별한 느낌이었습니다.
 

 
아산세계꽃식물원에는 평소에 보기 힘든 희귀한 꽃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 중 몇 가지만 소개하면, 위의 꽃은 백합과의 '코사지(Lily Corsage)'라는 꽃입니다. 햇빛을 받아 투명한 빛깔을 내뿜으며 우아한 자태를 뽐내고 있는 매우 신비스러운 꽃입니다.
 


위 꽃은 '황금새우초(Pachystachys Iutea)'라는 꽃입니다. 새우등껍질을 닮은 모양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여졌답니다. 황금색의 꽃잎처럼 보이는 부분은 사실 꽃을 감싸고 있는 '잎'이라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황금 잎 사이에 하얀 날개처럼 돋아난 부분이 진짜 꽃잎이라고 하는군요.
 

 
이외에도 하와이 무궁화로 알려졌으며, 아름다운 여신을 닮은 꽃인 '히비스커스', 별 모양의 비취 보석을 닮은 꽃나무 '크라술라 오바타', 장미꽃 같은 진분홍색 꽃이 옹기종기 피어난 '호주매화' 등 처음 보는 꽃들의 아름다움으로 가득찬 힐링되는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식물원에는 꽃뿐만 아니라 밀림 지대를 연상케 하는 구간과 선인장이 가득한 다육 구간, 통통한 비단잉어 무리가 살고 있는 연못 등 다양한 구간을 마치 탐험하는 것처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규모가 커서, 사진을 찍고 꽃을 하나씩 관찰하다 보니 시간이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여러 가지 희귀한 식물을 보는 재미가 있었고, 꽃들의 싱그러운 향기에 마음이 정화되는 기분이 듭니다.
 

 

 
꽃과 함께한 아름다운 포토존도 많이 있습니다. 아산 세계꽃식물원이 아산 여행지로 오랫동안 사랑받는 이유는 꽃에 파묻힌 듯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아름다운 포토존이 많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동생과 방문하여 인생사진을 많이 건져왔답니다! :)
 

 

 
크고 화려한 남국의 꽃, 부겐빌레아가 거대한 꽃지붕을 이루고 있는 이곳도 포토존으로 강력 추천합니다.
 

 
그리고 식물원 구석구석 돌아다니는 길냥이들도 힐링 포인트입니다. 꽃과 고양이 조합이라니…, 레이스와 꽃 조합처럼 무척 힐링되는 부분입니다. 아산 세계꽃식물원에는 나이가 많아 걸음이 느린 강아지 '모모'와 식물원에 버려진 검은 고양이 '네로', 그 외 길냥이들이 가족으로 함께 살고 있습니다. 혹시 동물이 무섭거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양해를 부탁 드린다는 사전 안내문이 있었습니다.
 

 

▲향기로운 미로정원, 능소화와 레이스로 꾸며진 덩쿨의 공간
 

 

▲3면이 거울에 둘러싸여 있어 무한한 꽃의 세계처럼 보이는 꽃밭
 

 
'마크라메 비밀정원'이란 전시회 이름처럼, 비밀스러운 테마로 꾸며진 이번 식물원 여행은 겨울에 잊지 못할 따듯하고 향기로운 추억으로 남을 것입니다. 사진을 찍으면 커플들이 꼭 나올 정도로, 이 아름다운 식물원은 '커플들의 데이트코스'로도 인기가 좋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예쁜 사랑이 담긴 사진을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식물원 관람을 열정적으로 마쳤으면 아산세계꽃식물원 내 카페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 지정 고령자 친화기업이 운영하는 카페에서 할머니께서 커피와 음료를 만들고 계신데요, 할머니께서 만들어주신 생딸기주스를 마시며, 제주산 감귤크림이 들어간 랑그드샤 시트러스 쿠키를 먹었습니다. 이 쿠키는 아산 세계꽃식물원 로고가 적혀 있고, 상자로 판매하는 것을 보아 이곳의 기념품인 것 같습니다.

기념품점에는 꽃과 허브를 이용한 다양한 소품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꽃 향기가 나는 캔디, 향초, 캔들, 각종 미용제품들까지, 하나하나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기념품 구경도 재미있었습니다. 따듯함, 향기로움, 아름다움으로 가득찬 식물원 여행은 겨울에 특히 가볼만한 충남 여행으로 추천합니다. <마크라메 비밀정원> 특별 전시가 열리고 중인 이 기간에 방문하셔서 멋진 인생 사진 많이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아산 세계꽃식물원
-위치: 충청남도 아산시 도고면 봉농리 567
-운영시간: 매일 9시~18시까지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공보관
  • 담당자장동휘
  • 문의전화041-635-4928
  • 최종 수정일 : 2019-08-23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