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미디어

전체메뉴

여행

충남넷 미디어 > 통통충남 > 여행

능소화와 연꽃의 어우러짐이 멋진 예당호중앙생태공원

예당호중앙생태공원의 핫한 여름

2019.07.17(수) 23:17:15이병헌(ldh5523@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연꽃과 능소화의 어우러짐
▲연꽃과 능소화의 어우러짐

7월이 깊어가면서 기온이 올라가고 가만히 있어도 땀을 흘러 깊어가는 여름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저기에서 여름에 피어나는 꽃들의 속삭임 소리가 들려 많은 사람들이 여름꽃을 만나기 위하여 여기저기로 떠납니다. 예산에도 여름에 만날 수 있는 꽃이 피어나는 곳이 여러 곳 있지만 대표적인 곳은 예당호 중앙생태공원입니다.
 
예당호중앙생태공원
▲예당호중앙생태공원
 
예당호출렁다리가 개통된 지 세 달도 안 되었고 전국에서 150만 명이 넘는 관광객들이 예산을 찾고 출렁다리를 걷고 있어 전국적으로도 핫한 곳이 되었습니다. 바로 예당호출렁다리를 걸은 후에 방문하기에 제일 좋은 곳은 여름꽃을 만날 수 있는 중앙생태공원이랍니다. 
  
배롱나무꽃
▲배롱나무꽃 
 
바로 지금이 일 년 중에서 예당호중앙생태공원을 돌아보기에 가장 좋은 때인데,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이곳에는 연꽃이 피어나 아름다움을 전해주기 때문입니다. 각각의 색을 담은 연꽃이 가득한 이 공원에 또 다른 여름꽃이 피어나니 바로 능소화이지요. 나무데크를 걷노라면 능소화와 연꽃이 어우러진 멋진 모습을 보면서 즐거움에 빠져들지요. 
   
홍련
▲홍련
 
백련
▲백련
 
황련
▲황련

호수 하면 수생식물인 연꽃이 생각나는데, 바로 예당호중앙생태공원에 연꽃 등 수생식물이 많이 자라고 있답니다. 의좋은형제공원 바로 앞에 있는 우리물고기 생태체험관에 자동차를 주차한 다음에 왼쪽으로 난 길을 따라 가면 중앙생태공원에 들어가게 되지요. 지금은 입구에 무궁화와 배롱나무 꽃이 피어나 보기에 참 좋습니다.
  
백련과 홍련
▲백련과 홍련

예당호중앙생태공원에는 나무로 된 데크가 설치되어 있는데, 데크를 따라서 걸어가노라면 봄에는 수련이 피어나는 모습을, 여름에는 연꽃이 피어 있는 모습을 만나볼 수 있지요. 그리고 배롱나무나 능소화는 별책부록처럼 덤이 되어 볼 수 있답니다.    
 
수련
▲수련

이곳을 걸으면서 연꽃이나 수련 등 수생식물을 관찰하면 저절로 웃음이 배어나오지요. 올해에 가뭄이 들었지만 지금 이곳은 연밭에 아름다운 연꽃들이 많이 피어났답니다. 빨간색 연꽃, 흰색 연꽃 그리고 황색 연꽃까지 피어나 이곳을 찾는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줍니다.
  
능소화
▲능소화

정화 기능이 있는 연꽃은 은은하게 다가오기도 하고 강하게 피어나 발길을 붙잡기도 하지요. 이곳에는 연꽃과 수련이 피어나고 노랑어리연과 왜개연 등도 피어나 수생식물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답니다. 이곳은 나무 데크를 걸으면서 연꽃이나 수련 등을 볼 수 있지요.  
 
작은 분수
▲작은 분수
 
올해는 특히 능소화가 아름답게 피어나 멋진 주홍빛 세상을 만들어주고 있답니다. 능소화가 꽃을 피운 것만 보아도 아름다운데, 능소화 아래에 연밭이 있어 그곳에 피어난 연꽃을 보는 것은 특별한 경험이 되지요. 전국적으로 보아도 이렇게 어우러지도록 조성된 곳은 별로 없을 거예요.
 
능소화
▲능소화

2009년 조성된 예당호 중앙생태공원은 전망대 두 군데와 조망대 세 군데를 설치했고, 이곳에는 창포와 연꽃 학습원을 조성하였답니다. 늦은 가을부터 초봄까지 조류관찰대에서는 예당저수지의 아름다운 풍광과 청둥오리 등 저수지에 있는 텃새와 철새들도 한눈에 만나 볼 수 있지요.
  
연꽃
▲연꽃

수련이나 연꽃이 피어나 수생식물에 대한 생태교육장으로도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쇠오리 등 많은 철새가 예당저수지를 찾아오는데 그 이유 중 하나가 생태공원 데크로드 주변에는 예산군에서 방류한 참붕어 치어들이 많기 때문이기도 하답니다.  
 
능소화
▲능소화

이곳에 피어난 연꽃이나 능소화는 8월초까지는 아름다운 모습을 간직할 거예요. 그리고 주변에 피어나는 배롱나무나 무궁화도 계속해서 꽃이 피었다가 또 피어나니 8월까지는 여름꽃으로 피어난 아름다운 예당호생태공원이 될 거예요.  
 
백련
▲백련

예산에 오셔서 예당호출렁다리를 돌아보신 후에 예당호 중앙생태공원을 찾아 연꽃과 능소화를 만나보고 또 연꽃과 능소화의 어우러짐을 만나는 핫한 시간을 가져도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대흥슬로시티 의좋은형제공원 건너편에 있는 예당호중앙생태공원에 많이 놀러오세요!!!  
 
홍련
▲홍련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네이버

* 충남넷과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련 기관 사이트
[우: 32255] 충청남도 홍성군 홍북읍 충남대로 21

대표 전화 041-120

대표 팩스 041-635-3000

Copyright 충남넷 멀티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