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미디어

전체메뉴

도정뉴스

충남넷 미디어 > 생생뉴스 > 도정뉴스

2008년 4월 8일 화요일 뉴스

2008년 4월 8일 화요일 뉴스

2008.04.07(월) 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안녕하십니까. 4월 8일 화요일 CNI뉴스입니다.
봄소식을 가장 먼저 전해주는 벚꽃의 향연으로 전국은 지금 한참 들 떠 있습니다.
벚꽃길이 조성된 지역의 곳곳엔 만개한 벚꽃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열리고 있는데요. 충청도역사박물관에선 화려한 벚꽃과 함께 전통 문화체험과 전시회, 또 다채로운 공연 등으로 나들이객들을 유혹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의 주요뉴스입니다

‘벚꽃문화축전’ 개최
충남역사박물관은 4월 13일까지‘전통문화체험과 함께하는 벚꽃문화축전2008’을 개최합니다.

충남 지방기능경기대회
충남기능경기위원회는 2008년도 충남기능경기대회를 오는 11일부터 16일까지 6일간 개최합니다.

‘벚꽃문화축전’ 개최
-13일까지, 공주 충청남도역사박물관에서 -
-전통놀이체험 및 전시실 오후 9시까지 연장 개관.

봄꽃의 여왕이라 불리는 벚꽃이 만개한 요즘. 충남역사박물관 벚꽃동산에선 가족과 함께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벚꽃 축제가 한창입니다.

‘전통문화체험과 함께하는 벚꽃문화축전2008'은 오는 4월 13일까지 목판체험행사와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습니다.

충남역사박물관이 위치한 공주시 중동 주변은 1920년대부터 밤벚꽃놀이가 펼쳐졌던 곳으로 충청남도역사박물관은 올해도 역시 벚꽃문화축전을 열어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펼치고 있습니다.

목판체험 행사와 충청도 관찰사 교지 만들기 등 7개의 무료 전통놀이와 주말에는 솟대 깎기와 한지공예, 도자기 만들기, 인절미 만들기 등 풍성한 즐길 거리가 준비돼 있습니다.

이 밖에 사진작품전과 다양한 전시실 등. 행사기간 동안 오후 9시까지 연장 개관하며 음악회와 영화제 등. 다채로운 공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2008 ‘충남 지방기능경기대회’
- 11일~16일, 36개 직종 514명의 선수 참가 -

충남기능경기위원회는 우수 기능인 발굴과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선수 선발을 겸한
2008년도 충남기능경기대회를 오는 11일부터 16일까지 6일간 개최합니다.

기능 경기대회는 기능인의 사기증진과 근로의욕 고취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용접 등 36개 직종 514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기량을 겨룹니다.

기능경기대회 입상자에게는 국가자격검정 해당직종분야의 기능사 시험이 면제되며,
제43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충남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자격과 메달, 시상금이 주어집니다.


올해 유망 중소기업 신청 접수
- 오는 5월 2일~16일까지 시,군청에 접수-

충청남도는 도내 소재 제조업체 중 성장가능성이 큰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선정해
경쟁력을 갖춘 중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자금,기술 및 정보 등을 집중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1997년부터 이어온 유망 중소기업 선정 사업은 지난해까지 244개 업체가 선정됐으며, 올해는 30여 업체를 발굴해 집중 지원할 계획입니다.

신청대상은 도내에 공장등록을 필하고 3년 이상 가동 중인 업체로 상시종업원수 150인 이하 기업과 재무구조가 건실한 기업이며, 신청기간은 오는 5월 2일부터 16일까지 각 시,군에 신청하면 됩니다.
서류심사와 현지 실사를 거쳐 선정된 기업은 앞으로 6년간 지원을 받게 됩니다.


‘충남 천안의료원장’ 이신석 재임용

충청남도는 지난 3월 18일부터 4월 1일까지 15일간 천안의료원장 공모결과 3명의 후보자 중 이신석 현 원장을 재 임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충남도는 현재 추진 중인 천안의료원 신축이전과 지속적인 경영개선 추진으로 천안의료원이 충남 북부지역의 공공의료를 책임지는 지역거점병원으로 한걸음 도약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이신석 현 원장의 재임용 배경을 밝혔습니다.



<한줄뉴스>
이완구지사 AI대책상황 등 긴급점검

이완구 충남도지사는 긴급대책상황실을 방문해 임헌용 농림수산국장으로부터 ‘조류독감 방역대책’ 추진과 도내 ‘산불방지대책’ 상황보고를 받고 비상 근무자를 격려했습니다. 이 지사는 이날 조류독감이 도내에 유입되지 않도록 할 것과 방역요원 등의 안전사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내일은 18대 국회의원 선거일입니다.
미래를 위한 소중한 선택이 우리 지역은 물론 앞선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꼭 필요한 때입니다. 4월 9일 수요일, 의미 있는 투표권 꼭 누리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CNI뉴스를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련 기관 사이트
[우: 32255] 충청남도 홍성군 홍북읍 충남대로 21

대표 전화 041-120

대표 팩스 041-635-3000

Copyright 충남넷 멀티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