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참여마당

123만명의 기적으로 유류피해를 극복한 서해안!

참여마당

공지사항

참여마당 공지사항 인쇄
(보도자료) “시원한 바닷바람 맞으며, 사생대회 성료”
작성자박창순 전화번호041-635-2984 담당부서서해안유류사고지원과
“시원한 바닷바람 맞으며, 사생대회 성료”
 - 자라나는 어린 새싹들, 극복기념관에서 깨끗한 바다그리기 실시 - 

  충남도가 운영 중인 유류피해극복기념관은 20일 깨끗한 바다그리기 사생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금일 사생대회는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대전·충남환경보전협회에서 주관하며, 태안군, 태안교육지원청, 태안해양경찰서가 후원하였으며, 태안군에 거주하는 6~7세 아이들 228명이 참여하여 해양의 소중함을 배우고, 유류피해 극복정신을 되새겨 주는 좋은 교육의 장이 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바다를 그려보는 것 외에도 환경교실, 해양오염 방제교육, 마술공연, 비누방울 놀이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펼쳐져 참여하는 어린이들 즐거움을 만끽하는 하루가 되었다.
   
  또한 우수작에게는 대상 1명(충남도지사상)을 비롯하여 최우수 3명(태안군수상, 태안교육지원청 교육장상, 태안해양경찰서장상), 우수 3명, 특선, 입선 등 모두 32개의 상이 주어져 행사의 풍성함을 더한다. 
 
  사생대회에 참여한 태안유치원 김모 어린이(7세)는 “쓰레기나 기름들이 바다를 아프게 해 너무 미안하다”면서 “앞으로 바닷가에 놀러오면 쓰레기를 버리지 않겠다”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유류피해극복기념관 관계자는 “자라나는 어린 아이들에게 과거 허베이 스피리트호 유류유출 사고의 심각성을 알려주고, 바다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유류피해극복기념관은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연중 운영 중에 있으며 이번 추석에는 추석 전일과 당일 휴관한다. 관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류피해극복기념관(☎ 041-635-2991)으로 문의하면 된다.
깨끗한 바다그리기 사생대회 (2).jpg(2414.0KB)[내려받기] 깨끗한 바다그리기 사생대회 (1).jpg(3520.3KB)[내려받기]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해양정책과
담당자
심소현
문의전화
041-635-4771

최종 수정일 : 2017-06-14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