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혁신도시 축하음악회를 통한 충남혁신도시의 비전

대전 KBS1 TV 통해 전파타는 충남혁신도시 축하 음악회

2020.11.18(수) 23:08:07 | 이병헌 (이메일주소:ldh5523@hanmail.net
               	ldh5523@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남혁신도시선포식
▲충남혁신도시선포식
     
날로 발전하는 충청남도가 새로운 내포 혁신도시의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국토교통부가 충남과 대전을 혁신도시로 지정하고, 이를 10월 29일 관보에 고시했습니다. 충남도민들의 숙원이었던 혁신도시 지정으로 말미암아 220만 도민이 하나가 되어 새로운 충남의 미래를 설계하게 되었습니다. 
      
충남혁신도시선포식
▲충남혁신도시선포식
         
충청남도는 내포신도시에 혁신도시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이 모든 것이 220만 충남도민의 하나가 된 염원과 노력으로 이뤄진 것입니다. 충청남도는 11월 12일 도청 남문광장에서 양승조 지사와 도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도시 지정 충남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습니다.
    
충남혁신도시 선포식
▲충남혁신도시 선포식
      
이 자리에서 양승조 지사는 “대한민국의 중심을 넘어 환황해권의 중심을 향한 충청남도의 담대한 도전이 시작됐다”고 선언하며, 혁신도시를 발판으로 한 충청남도 미래 발전의 비전을 공유했습니다.
      
충남혁신도시선포식
▲충남혁신도시선포식
    
이번 행사는 220만 도민이 힘을 모아 일궈낸 ‘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함께 축하하는 동시에, 국가균형발전 견인과 환황해권 중심 도약을 향한 힘찬 출발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충남혁신도시 프레젠테이션
▲충남혁신도시 프레젠테이션
   
이날 행사에서 양승조지사는 충남비전 선포 프레젠테이션을 통해서 “혁신도시 지정은 220만 도민의 염원이자 충남도정의 제1핵심과제였고 이것을 우리 충남도민이 해낸 것”이라며 자부심을 표현했습니다.
     
충청남도청
▲충청남도청
    
양 지사는 이어 “대한민국의 중심을 넘어 환황해권 중심도시로, 더 크게, 더 높게, 더 멀리 나아갈 충청남도의 힘찬 도약은 충남 혁신도시로부터 출발한다”며 “그리고 충남의 새로운 도약은 대한민국의 도약을 이끌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충남혁신도시축하 음악회 안내
▲충남혁신도시축하 음악회 재방송안내
 
한편 이날 비전 선포식은 코로나19에 따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됐으며, 현장 행사는 마스크 착용과 출입자 명무 작성, 출입문 소독기 설치, 입장 인원 제한 및 입장객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습니다.
    
충남혁신도시지정 축하음악회
▲충남혁신도시지정 축하음악회
 
충청남도의 혁신도시 지정으로 말미암아 내포신도시는 비약적인 발전을 하게 될 것입니다. 벌써 내포신도시를 중심으로 충남 혁신도시가 지정되면서 기업 유치에도 탄력이 붙고 있습니다. 며칠 전 내포산업단지에 9개 기업체가 한꺼번에 입주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충남혁신도시지정 축하음악회
▲충남혁신도시지정 축하음악회 
     
환황해권의 중심을 향한 담대한 도전이 시작된 잔치집에 노래가 빠질 수 없지요. 이날 충청남도의 혁신도시 지정을 축하하기 위하여 우리나라의 대표 가수들이 충남도민들과 함께하였습니다. 인순이, 김태우, 알리, 송소희, 박서진, 신유, 위키미키, AB6IX 그리고 포레스텔라 등이 희망을 담은 노래를 통해 충남도민이 하나가 되었습니다.
    
충남혁신도시지정 축하음악회
▲충남혁신도시지정 축하음악회
   
이날 참석한 충청남도민들은 함께 충남 혁신도시의 탄생을 축하했고 내포신도시에 펼쳐질 멋진 혁신도시를 생각하였습니다. 가수들이 노래를 할 때마다 마음속으로 따라부르기도 했고, 박수치면서 함께하였지요.
   
충남혁신도시지정 축하음악회
▲충남혁신도시지정기념 비전선포식
    
멋진 가을날 밤의 멜로디가 어둠 속에 흐르고 함께 할 때, 도민들의 마음속에는 내포혁신도시의 성공적인 발전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았지요. 이렇게 멋진 공연을 그냥 지나치기에는 너무 아깝잖아요? 그래서 2020년 11월 23일(월) 14시 30분에 KBS1 대전 방송국에서 TV를 통해서 재방송을 합니다. 참석하고 싶었지만 사정있어 축하음악회에 참석하지 못한 분들께서는 멋진 무대를 만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충청남도청
▲충청남도청
     
코로나19로 말미암아 마음대로 큰 소리도 지르지 못하지만 집에서 TV를 시청하면서 큰 소리로 노래를 따라부르고 또 환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충남의 혁신도시의 출발을 위한 아름다운 음악회에 함께 할수 있는 귀한 시간이지요. 우리 모두 23일 월요일 오후 2시 30분에 KBS1 대전방송국에서 재방송되는 혁신도시 지정 축하음학회에 함께해요.   
      
양승조지사의 프레젠테이션
▲양승조지사의 프레젠테이션
 

이병헌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