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과일의 여왕 포도!’ 당도 높은 태안산 포도 드셔보세요!

- 우수한 환경 속에서 자라 18브릭스 이상 높은 당도, 씨없는 ‘서머블랙’ 포도 소비자에게 인기 높아

2020.08.11(화) 15:36:28 | 태안군청 (이메일주소:cjy0311@korea.kr
               	cjy0311@korea.kr)

‘과일의 여왕 포도!’ 당도 높은 태안산 포도 드셔보세요! 1


‘과일의 여왕 포도!’ 당도 높은 태안산 포도 드셔보세요! 2


‘과일의 여왕 포도!’ 당도 높은 태안산 포도 드셔보세요! 3


태안에서 껍질째 씹어 먹을 수 있는 씨없는 포도 ‘서머블랙’ 수확이 시작돼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태안 백화산 자락에 위치한 ‘백화산 농원(대표 지종석)’은 지난주부터 비닐하우스 3,300㎡ 면적에서 하루 평균 약 100kg의 포도를 수확하고 있다.
 
서해의 바닷바람ㆍ적절한 일조량ㆍ밤과 낮의 큰 일교차ㆍ배수가 잘되는 마사토 등 우수한 재배환경 속에서 18브릭스 이상의 높은 당도를 가진 포도가 생산되고 있으며, 가격은 현재 2kg 1만 6천 원 선으로 농원을 찾아오는 소비자와의 직거래 판매와 함께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에도 납품되고 있다.
 
이곳에서 재배된 ‘서머블랙’ 포도는 새콤달콤한 맛을 지니고 있으며 씨가 없어 껍질째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모두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달 말부터는 ‘망고포도’로 불리며 최근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씨없는 청포도 ‘샤인머스캣’도 본격적으로 수확될 예정이다.
 
지종석 대표는 “포도는 대표적인 여름과일답게 수분과 당분함량이 높고 유기산과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며 “무더운 여름을 맞아 피로회복에 좋은 당도 높은 태안산 포도를 맛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도는 비타민 에이ㆍ비ㆍ씨ㆍ디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신진대사를 원활하도록 도와주며, 안토시아닌 성분이 세포의 파괴를 막아주고 염증과 활성산소를 억제해 노화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담당부서
기획감사실
041-670-2759
 

태안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