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태안군, 찾아가는 장애인 통합 위생 돌봄 서비스 추진!

2020.08.10(월) 17:49:54 | 태안군청 (이메일주소:cjy0311@korea.kr
               	cjy0311@korea.kr)

태안군, 찾아가는 장애인 통합 위생 돌봄 서비스 추진! 1


태안군, 찾아가는 장애인 통합 위생 돌봄 서비스 추진! 2


태안군이 신체적ㆍ정신적 장애로 스스로 위생관리를 하기 힘든 중증장애인의 위생 돌봄을 위해 적극 나섰다.
 
군은 태안군 장애인복지관과 협약을 체결하고 매월 정기적으로 사회복지사ㆍ전문자원봉사자가 거동이 불편한 중증장애인 가정(연인원 400여 명)을 직접 방문해 △이ㆍ미용서비스 △이동목욕 △이동빨래 △방역 등을 제공하는 ‘중증장애인 찾아가는 위생돌봄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서비스 대상자들에게 손소독제ㆍ마스크ㆍ살균소독제 등의 방역물품을 지원했으며, 방역 사각지대를 발굴해 재가장애인 20가구를 대상으로 ‘가가호호 가정 방역’을 실시했다.
 
방역 서비스를 받은 한 장애인은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은 작은 벌레에게라도 물리면 병원에 가서 처치를 받고 치료하는 과정이 정말 힘들고 어렵다”며 “이렇게 직접 찾아와 방역을 해줘서 안심되고 고맙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종만 태안군장애인복지관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더욱 커질 수 있는 장애인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외부활동이 곤란한 중증장애인의 건강생활 유지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복지증진과
041-670-2776
 

태안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