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여름을 부탁해… 낭만은 살리고 코로나는 피하고

휴가철 아산 영인산 자연휴양림 캠핑장 인기몰이

2020.08.05(수) 14:50:05 | 장군바라기 (이메일주소:hao0219@hanmail.net
               	hao0219@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영인산 자연휴양림 캠핑장
▲영인산 자연휴양림 캠핑장 자동차 캠핑장 1 
 
여름의 낭만은 무엇보다 캠핑이죠. 더욱이 요즘처럼 코로나19로 바깥나들이조차 어려운 때 사방이 울창한 자연휴양림에 둘려 쌓인 캠핑장에서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의 힐링은 더욱이 소중한 시간이기 마련입니다.
 
길어진 장마 탓에 여름휴가도 마땅치 않다면 아산시 영인산 자연휴양림캠핑장은 어떨까요? 충남의 관문에 있어 수도권에서도 1시간 거리에 불과하고 천안과 아산시민들에게도 익숙한 곳입니다.
 
영인산 자연휴양림 캠핑장은 충남 아산시 영인면 아산온천로 16-26 영인산 자연휴양림에 위치합니다. 영인산은 예로부터 산이 영험하다고 하여 영인산(靈仁山)이라고 부르는데 높지 않지만 정상에 우물이 잇어 비가 오지 않으면 기우제를 지내던 곳입니다. 정상에 서면 서해바다에서 삽교호와 아산시가지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습니다.
 
영인산 자연휴양림 수목원. 캠핑장과 이어져 있다.
▲영인산 자연휴양림 수목원. 캠핑장과 이어져 있다
 
영인산 자연휴양림 수목원. 캠핑장과 이어져 있다.
▲영인산 자연휴양림 계곡학습지구, 캠핑장과 이어져 있다 
  
캠핑장은 A지구 일반테크와 B지구 자동차테크로 나뉩니다. 자동차테크는 야영장에 자동차를 끌고 들어갈 수 있지만, 일반테크는 도보로만 접근이 가능합니다.
 
영인산 자연휴양림 캠핑장 안내도.
▲영인산 자연휴양림 캠핑장 안내도 
 
나무로 남든 평상형태의 A지구는 4인실 20㎡ 크기로 모두 20곳에 개별전기와 개수대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지난해 3월부터 운영 중입니다. 야영장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손수레를 이용해 짐을 날라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그리 힘들다 느껴질 정도는 아닙니다. 반면 숲에 둘려 쌓여 자연을 만끽하기 그만입니다. 휘영청 달 밝은 밤 풀벌레도 좋고 새벽녘 새들의 지저귐도 상쾌하기만 합니다. 전 개인적으로 A지구를 권해드립니다.
 
영인산 자연휴양림 캠핑장 A지구 일반테크 1.
▲영인산 자연휴양림 캠핑장 A지구 일반테크 1
 
영인산 자연휴양림 캠핑장 A지구 일반테크 2.
▲영인산 자연휴양림 캠핑장 A지구 일반테크 2
 
영인산 자연휴양림 캠핑장 A지구 일반테크 3.
▲영인산 자연휴양림 캠핑장 A지구 일반테크 3
 
영인산 자연휴양림 캠핑장 A지구로 가는 숲길1.
▲영인산 자연휴양림 캠핑장 A지구로 가는 숲길1
 
영인산 자연휴양림 캠핑장 A지구로 가는 숲길 2.
▲영인산 자연휴양림 캠핑장 A지구로 가는 숲길 2
 
영인산 자연휴양림 캠핑장 A지구로 짐을 옮기는 손수레.
▲영인산 자연휴양림 캠핑장 A지구로 짐을 옮기는 손수레   
 
B지구의 자동차테크는 24~37㎡ 규모로 모두 20곳이 운영 중입니다. 일방통행의 자동차 통행로와 주차장이 넓지는 않지만 깔끔하게 정비돼 있고 배전판도 가까워 편리합니다. 보다 많은 나무그늘을 원하면 관리동을 등지고 오른편이 좋습니다. 바닥을 정비한 자갈이 약간 굵어 쿠션매트 혹은 에어매트가 있으면 더욱 안락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관리동에는 아이들이 놀 수 있는 휴게시설과 화장실, 샤워장, 조리실이 깔끔하게 갖춰져 있습니다.
 
영인산 자연휴양림 캠핑장 B지구 자동차테크 2.
▲영인산 자연휴양림 캠핑장 B지구 자동차테크 2  
 
영인산 자연휴양림 캠핑장 B지구 자동차테크 2.
▲영인산 자연휴양림 캠핑장 B지구 자동차테크 2
 
영인산 자연휴양림 캠핑장 B지구 야외놀이터. 수영장은 코로나19로 미개장.
▲영인산 자연휴양림 캠핑장 B지구 야외놀이터, 수영장은 코로나19로 미개장
 
영인산 자연휴양림 캠핑장 B지구 실내휴게실.
▲영인산 자연휴양림 캠핑장 B지구 실내휴게실
 
영인산 자연휴양림 캠핑장 B지구 관리동.
▲영인산 자연휴양림 캠핑장 B지구 관리동
 
영인산 자연휴양림 캠핑장 B지구 조리실과 샤워실, 화장실이 깔끔히 정비되어 있다.
▲영인산 자연휴양림 캠핑장 B지구 조리실과 샤워실, 화장실이 깔끔히 정비되어 있다
 
야영이 불편하다면 숲속의집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캠핑장 인근 숲속에는 4인실(26㎡)에서 20인실(132㎡)까지 다양한 크기의 단독형 팬션 25동이 운영 중입니다. 선착순 신청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영인산 자연휴양림 산세를 배경으로 조성돼 수목원 등 체험을 연계시킬 수 있어 어린 자녀들에게도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이용시간은 오후 2시부터 다음 날 오전 11시까지로 매월 첫 주 월요일은 시설물 점검을 위해 휴관합니다. 예약은 영인산자연휴양림 홈페이지 온라인예약시스템 또는 산림청 통합예약센터 ‘숲나들e’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산과 천안시민은 50% 할인도 됩니다.
 
영인산 자연휴양림 관리동 겸 대형 숲속의 집.
▲영인산 자연휴양림 관리동 겸 대형 숲속의 집
 
영인산 산림박물관 별관전시관 미디어아트.
▲영인산 자연휴양림 숲속의 집 위치도 
 
영인산 캠핑장은 시유림 100만㎡(30만평)의 자연휴양림을 기반으로 편익시설을 갖춰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인근에는 현충사, 온양민속박물관, 인주공세리성당, 피나클랜드, 세계 꽃 식물원, 아산호, 삽교호, 신정호, 외암민속마을, 맹사성고택, 온천관광지(아산,온양,도고) 등이 차량으로 15~20분 정도면 연결돼 주변관광도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최근 장마가 길어지면서 국지성 폭우로 갑작스레 캠핑장이 폐쇄될 수 있으니 기상정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힐링 캠핑으로 원기를 충전하시길 기원합니다.
 
영인산 자연휴양림 짚라인. 캠핑장과 인접하다.
▲영인산 자연휴양림 짚라인, 캠핑장과 인접하다
 

장군바라기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