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윤찬수 부시장, 호우피해 “오늘 준비해서 내일 신속 조치하라”

- 부서별 적극적인 협업 강조 및 피해 최소화 총력

2020.08.04(화) 13:15:45 | 아산시청 (이메일주소:modolee@hanmail.net
               	modolee@hanmail.net)

윤찬수 부시장, 호우피해 “오늘 준비해서 내일 신속 조치하라” 1


아산시는 3일 21시 시청 부시장실에서 ‘수해 대응 및 피해 관련 대책 회의’를 윤찬수부시장 주재로 국소장급 간부와 재난관련 부서장들이 참석해 호우피해 실태조사 및 향후대책 등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했다.
 
시는 윤찬수 부시장을 중심으로 3일 오전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여 도로 유실, 주택침수, 농경지 침수 등 피해상황을 파악하고 있으며, 응급복구 및 수해 피해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윤 부시장은 “신속히 대응하면서 수해 쓰레기 및 진흙 처리와 함께 보건소를 중심으로 방역 소독을 충실히 할 것”을 요청하며, “이재민 지원과 자원봉사자 배치에도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읍면동별로 공공시설과 사유시설에 대한 피해상황을 파악해 하천, 도로 등 분야별로 응급복구를 위한 장비를 우선 확보해 즉시 복구체계를 갖추기로 했다.
 
윤 부시장은 “지금 가장 중요한건 피해상황이 누락되지 않아야 하고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해야 한다”며, “오늘은 피해상황에 따른 준비를, 내일은 신속히 피해현장을 조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난 1일부터 이날 오후 5시까지 누적 강우량은 아산 210.2㎜를 기록했으며 이로 인해 3명이 실종되고 99명의 주민이 임시 대피했다.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041-041-540-2020
 

아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