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

‘백제문화제’ 제례중심 축소 개최

2020.07.27(월) 18:13:21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코로나 사태로 대규모 행사 취소
일부 온라인·비대면으로진행

 
백제문화제가 코로나19 여파에 따라 행사 규모를 축소 개최한다.

(재)백제문화제재단은충남도, 공주시, 부여군 등과 협의한 결과 코로나19 방역과 예방차원에서 제66회 백제문화제를 제례·불전 중심 온라인·비대면 행사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의 계속된 영향으로 공연과 전시, 체험행사 등 대규모 행사 프로그램을 취소하고, 삼충제, 웅진백제5대왕추모제 등 제례 및 불전 행사는 비대면운영방식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대표 프로그램인 웅진판타지아 등 일부행사는 무관중 또는 거리두기 방식으로 진행하고, 미디어·온라인을 통해 실시간 중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백제문화제재단은 무령왕의 갱위강국 선포 1500주년을 기념하여 ‘2021대백제전’으로 개최하는 제67회 백제문화제 준비에 한층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백제문화제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제66회 백제문화제를 축소 개최하게 됐다”며 “65년 이어 내려온 백제문화제의 정신이 살아 숨쉬고, 고대 동아시아의 문화강국 백제의 위용과 풍요로움을 체감하는 시간여행 되도록 최선을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재)백제문화제재단 041-635-6991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