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청년농업인 돌봄체계 구축추진

2020.07.27(월) 12:11:47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청년농업인 지역정착을 위한 연구모임(대표 양금봉)은 지난 7월 23일 서천지역교육청에서 청년농업인이 참여하는 보건지소 중심의 커뮤니티케어 운영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 청년농업인 지역정착을 위한 연구모임(대표 양금봉)은 지난 7월 23일 서천지역교육청에서 청년농업인이 참여하는 보건지소 중심의 커뮤니티케어 운영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청년농업인 지역정착 연구모임
지역 보건지소 커뮤니티케어추진

 
충남도의회가 청년농업인이 참여하는 보건지소 중심의 충남형 커뮤니티케어 정책 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

청년농업인 지역정착을위한 연구모임(대표 양금봉)은 지난7월 23일 서천지역교육청에서 청년농업인이 참여하는 보건지소 중심의 커뮤니티케어 운영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착수보고회에는 연구모임 대표인 도의회 양금봉(서천2)·전익현(서천1) 의원과 서천군의회 김아진·이현호 의원, 청년농업인, 서천군보건소 김재연소장 등 관계자 등 12명이 참석했다.

착수보고회는 청년의지역 유입과 이를위한 일자리창출에 초점을 맞춰 지역 보건지소를 중심으로 위기 고령인을 비롯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돌봄 등의 커뮤니티케어 운영 해법을 찾는 데 방점을 뒀다.

고령화 사회에 접어든충남지역 의료사각지대의 의료복지 문제를 청년농업인의 일자리 마련과 함께 문제 해법을 찾겠다는 복안이다.

양금봉 의원은 “지역소멸과 고령화 등으로 위기에 봉착한 충남지역 농어촌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특히 “커뮤니티케어 운영은 청년농업인의 유입을 통해 농어촌지역의 의료복지 체계를 선순환시키는 촉매제 역할을 할 것”이라고전망했다.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