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이순신종합운동장을 안고 있는 작은 숲길

2020.07.25(토) 14:51:16 | 유정민 (이메일주소:mm041@daum.net
               	mm041@daum.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아산시에는 '충무공 이순신장군'을 테마로 한 장소들이 곳곳에 있으며, 이순신종합운동장도 그 중 하나이다. 요즘같이 장마가 길어지는 시기에 지역주민들께서 산책 및 쉼을 위하여 잠시 다녀올 수 있는 곳이기에 소개한다.
 
1
▲이순신종합운동장 입구
 
1
▲97회 전국체육대회 성화대
 
이순신종합운동장의 주경기장은 2008년 4월에 완공되어 개장하였고, 현재까지 아산시민들의 휴식과 걷기운동 및 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장소로 이용되고 있다. 특히, 2016년에는 97회 전국체육대회와 36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주경기장으로 이용되었으며, 현재는 K리그 충남 아산축구단이 홈구장으로 사용하고 있다.
 
1
▲이순신종합운동장 전경
 
주경기장 밖을 따라 걷는 900m 정도의 길과, 이순신종합운동장을 안고 있는 산자락을 따라 걷는 왕복 2.3km 정도의 숲길이 매력적이며, 오늘은 이 작은 숲길을 소개하고자 한다.
 
1
▲이순신종합운동장 안내
 
ㄴ
▲이순신빙상장·체육관
 
이순신빙상장과 체육관 시설이 있다. 이순신빙상장은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스케이트를 타지 않는 분은 입장료를 받지 않으므로, 언제든지 관람 및 구경을 할 수 있다. 또한, 체육관은 농구 및 배구 등이 실내스포츠를 관람할 수 있는 곳이다.
 
ㄴ
▲복합스포츠센터
 
이순신종합운동장 입구 좌측으로 복합스포츠센터가 자리하고 있다. 농구, 배드민턴, 탁구, 스쿼시를 월이용 및 1회성 사용료를 내고 이용할 수 있는 실내스포츠 센터이다.
 
1
▲보조경기장
 
복합스포츠센터와 빙상장 사이에 보조경기장이 있다.
 
ㄴ
▲무관중경기 안내현수막
 
주경기장은 굳게 닫혀 있었지만, 내부의 화장실은 이용 가능하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무관중경기 안내가 있다. 국민 개개인의 의식이 더욱 필요한 시기임을 또 한 번 되새긴다. 
 
1
▲아산둘레길 이정표
 
요즘 아산시에서는 도심순환형 둘레길을 조성하여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길을 안내하고 있다.
  
1
▲비둘기들
 
비둘기들이 뒤뚱거리는 종종걸음으로 길을 안내하고 나선다.
  
1
▲숲길 입구
 
주경기장 우측으로 대형주차장이 있는데, 그 끝에 오늘 걷을 길의 입구가 나온다. 오늘 걸을 숲길은 청댕이둘레길과 입구를 함께하지만, 이순신종합운동장을 좌측으로 바라보며 운동화 신고서 산자락을 걸으면 되니 길 잃을 걱정은 전혀 필요가 없음을 알려드린다.
 
이제, 이순신종합운동장을 안고 있는 산자락의 작은 숲길을 걸어 본다.
 
1
▲숲길
 
입구를 돌아 오르면 바로 정자 쉼터가 나온다.
 
ㄴ
▲운동장과 아파트
 
아산시 풍기동의 아파트단지와 복합스포츠센터, 빙상장, 보조경기장 및 주경기장이 보인다. 
 
1
▲숲길
 
ㅈ
▲숲길과 사람
 
1
▲이순신종합운동장

주경기장의 내부를 볼 수 있는 멋진 조망이 한참 동안 발길을 멈추게 한다. 또한, 아산시의 아파트단지와 하늘을 바라보는 것은 덤으로 주어진 선물이리라.
 
1
▲숲길
 
ㄴ
▲숲길과 사람
 
이렇게 25분 정도를 걸어서 왕복 지점에 도착하였고, 다시 그 길을 돌아선다.
 
1
▲숲길
 
이순신종합체육관을 안고 있는 작은 숲길은 접근이 쉽고, 걷기에 편안하며, 깊은 숲에 들어와 있다는 착각을 하게 만드는 쉼과 건강 숲길로 추천한다. 특히, 가족 모두가 함께하기에 너무 좋다고 말씀드린다.
 
1
▲이순신종합운동장을 안고 있는 작은 숲길에서
 
숨가쁜 도심생활에서 잠시 벗어나, 쉼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우리 곁에 있음은 커다란 행복이다. 이런 행복을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눌 수 있기를 바라며, 글을 마친다. 

이순신종합운동장
-소재: 충남 아산시 온양6동 남부로 370-24
-주차: 무료
 

유정민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