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시원한 경관을 자랑하는 아산시 파크골프장

코로나19로 인한 운동부족, 이곳에서 해결하자

2020.07.22(수) 15:46:29 | 아산지기 (이메일주소:isknet@hanmail.net
               	isknet@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시원한 경관을 자랑하는 아산시 파크골프장 1
 
날씨가 좋아 야외활동하기 좋은 계절이 돌아왔다. 그렇지만 연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의 확산 우려 때문에 마음대로 바깥활동을 하기도 두렵다.

여름 휴가철도 다가오는데, 거리두기와 집단모임을 삼가하라는 정부방침에 해수욕장은 벌써부터 비상이다.
 
아산시 파크골프장
▲아산시 파크골프장
 
신선한 공기 마음껏 마시며 푸른 들판을 누빌수 있는 곳을 하나 소개해 본다. 아산시 곡교천에 있는 파크골프장이 바로 그곳이다. 

은행나무길로 유명한 아산 곡교천 고수부지에 설치된 파크골프장은 18홀로 전국대회가 치러질 만큼 정비도 잘 되고 규모 있는 파크골프장이다
 
시원한 곡교천수목들
▲시원한 곡교천 수목들
 
파크골프장은 글자 그대로 공원 같은 소규모 녹지공간만 있으면 언제든지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는 재미있는 스포츠다. 1983년 일본 북해도 마크베츠 강가에 처음 시작하였는데, 우리나라는 진주 상락원에서 2004년 처음 도입하였다.
 
시원한 경관을 자랑하는 아산시 파크골프장 2▲파크골프장을 찾아서
 
시원한 경관을 자랑하는 아산시 파크골프장 3
 
파크골프는 배우기가 쉽기 때문에 여성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가 있다. 아울러 여러 개의 골프 클럽을 사용하는 일반 골프와는 다르게 1개의 클럽과 합성수지로 만든 골프공은 일반 골프공보다 커서 맞추기 쉽고 멀리 안 나가기 때문에 장타의 부담감이 없다. 그리고 부드러운 잔디 위를 걷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운동도 되고 발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시원한 경관을 자랑하는 아산시 파크골프장 4
 
시원한 경관을 자랑하는 아산시 파크골프장 5
 
파크골프는 일반골프와 매우 유사한 운동이라서 운동효과도 비슷한데, 준비물은 하나로 된 클럽 그리고 공· 공마커·티·볼포켓·모자·장갑, 그리고 신발과 운동복이다. 운동복은 일반 골프복장이면 된다.
 
클럽은 헤드가 목재로 되어 있고 몸통은 카본이나 유리섬유로 되어 있어 비교적 가볍고 공은 직경이 6cm의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 있어 가볍고 단단하다. 자, 이만하면 '뽀대나는' 스포츠이지 않은가.
 
시원한 경관을 자랑하는 아산시 파크골프장 6
 
시원한 경관을 자랑하는 아산시 파크골프장 7
 
아산파크골프장은 도시 근교라서 접근성도 좋고 주변 볼거리가 많아 휴일 및 휴가기간 동안 이곳에서 보낸다면 더욱 좋을 것 같다.

다른 스포츠와 달리 타인과 신체접촉이 없어 코로나19의 위험성도 상당히 낮을 것 같다.
 
시원한 경관을 자랑하는 아산시 파크골프장 8
 
확 트인 전망과 시원하게 흐르는 곡교천을 보고 있노라면 미국 유명 PGA골프장 못지않은 곳에 와 있다는 착각이 들 정도다. 교통편이 좋고 자전거도로가 잘 포장되어 있어 자전거로도 이용할 수가 있다.
 
시원한 경관을 자랑하는 아산시 파크골프장 9
 

아산지기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