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보령머드축제, 올해는 '집콕라이브'로

제23회 온라인보령머드축제

2020.07.20(월) 18:01:31 | 하진리 (이메일주소:khakistyle@hotmail.com
               	khakistyle@hotmail.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언택트'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충남 보령에서는 온라인보령머드축제가 개막되었습니다. 이 축제는 올해로 23회째를 맞이하는 보령시 대표 축제인데요, 코로나19로 인해 이전과 같은 축제는 개최할 수 없게 되었지만 이를 새로운 계기로 삼아 '온라인'으로 축제를 열게 되었습니다.
  
온라인보령머드축제의 기간은 7월 17일부터 7월 26일까지이며 'Your Imagination=Mud Festival'을 주제로 머드스노우앱체험, 집콕머드체험공모전, 영상으로 즐기는 머드축제, 머드유튜브채널 개설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준비했습니다.

그중 '집콕머드체험'이 화제였는데요,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머드체험으로 체험키트가 판매되었으며 1차 물량이 완판되어 2차 판매까지 이루어졌습니다.
 
택배로 온 집콕머드체험키트.
▲택배로 온 집콕머드체험키트
  
직접 체험키트를 구매해 보았습니다. 박스에도 보령머드축제가 인쇄되어 있고, 다른 면에는 보령시 로고도 함께 박혀 있어 누가봐도 집콕머드체험키트인 걸 한눈에 알 수 있었습니다. 비록 온라인으로 개최되긴 하였으나 이렇게 키트 택배를 받고 보니 머드축제에 참가한 것 같아 기분이 들떴습니다.
 
언제나 즐거운 택배언박싱
▲언제나 즐거운 택배언박싱
 
상자를 개봉해 봤습니다. 열자마자 보이는 보령머드 특산품소개 전단지가 눈에 먼저 들어왔습니다. 초창기 머드 제품들과 달리 새로 리뉴얼된 디자인의 머드 제품들을 보니 더욱 신경 쓰고 계속 발전해 나가고 있구나 싶어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발전된 디자인만큼 성분 또한 좋지 않을까 싶은 개인적인 기대감입니다.
 
집콕머드체험키트 구성품
▲집콕머드체험키트 구성품
 
묵직한 박스의 내용물들을 하나하나 꺼내보았습니다. 집콕머드체험키트는 올머드키트(40,000원)와 온리머드키트(20,000원)로 두 종류인데요, 차이는 미니풀장이 여부입니다. 집에 아이가 있기 때문에 올머드키트로 구매해 보았습니다. 미니풀장의 가격만 생각해도 올머드키트는 가성비가 좋은 상품이어서 고민하지 않고 올머드키트로 골라 구매해 보았습니다.
  
올머드키트의 구성품은 미니풀장, 머드파우더(1kg), 머드클레이팩(200ml) or 머드필오프팩(150ml), 천연컬러머드 3종세트(체험용), 머드비누 등입니다. 머드클레이팩과 머드필오프팩 중 랜덤발송이었는데, 필오프팩 본품이 오면서 클레이팩 샘플까지 보내주니 충분히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 구성품 외에 샴푸샘플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집콕머드체험키트 설명서
▲집콕머드체험키트 설명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제품이 아니다 보니 설명서가 자세하게 기재되어 있습니다. 딱딱하지 않게 재미있게 풀어낸 것이 한번에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 내려갈 수 있었습니다.
 
집콕머드체험키트 중 머드비누
▲집콕머드체험키트 중 머드비누
  
옛날에 집에서 쓰던 머드 비누는 딱딱한 글씨체로 '보령시'라고 적혀 있던 기억만 남아 있는데, 머드비누도 계속 리뉴얼되고 있었나 봅니다.
 
집콕머드체험키트 중 머드파우더(기본, 컬러)
▲집콕머드체험키트 중 머드파우더(기본, 컬러)
  
집콕머드체험키트 중 가장 핵심인 머드파우더입니다. 체험용 컬러파우더와 함께 비교해 봤는데요, 질감은 크게 다르지 않으며 색만 다를 뿐입니다. 천연 컬러파우더라고 하니 믿고 사용해 봅니다. 컬러파우더의 구성은 빨강, 파랑, 노랑입니다. 컬러파우더는 체험용으로 필름케이스 정도 되는 통에 한가득 들어 있습니다.
 
집콕머드체험키트 중 미니풀장
▲집콕머드체험키트 중 미니풀장
  
같이 온 미니 풀장입니다. 집에 있던 손펌프만 믿고 구매했었는데 주입구 크기가 매우 커서 조금 쉬기라도 하면 바람이 쭉쭉 새어나왔습니다. 집 어딘가에 있는 발펌프는 주입구가 딱 맞을 것 같지만 찾기가 쉽지 않아 그냥 손펌프와 입으로 불어보았습니다. 대신 나중에 바람을 빼서 보관할 때는 손쉽게 빠져서 금방 정리가 가능합니다.
 
집콕머드라이브 개막식
▲집콕머드라이브 개막식
 
미니 풀장을 준비하고 있는 와중에 집콕머드라이브가 시작되었습니다. 한 시간 전부터 테스트를 위해 접속해있었는데, 준비하고 있자니 금방 시작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적당한 농도로 맞춰 아이랑 체험하는 중
▲적당한 농도로 맞춰 아이랑 체험하는 중
 
태블릿 카메라로 아이가 노는 모습을 비추면서 집콕라이브가 시작되었는데요, 머드가 처음이라 조금 어색해 했지만 금방 적응하며 여기저기 바르면서 놀기 시작했습니다. 얼굴에도 바르고 즐거워하는 모습에 함께 얼굴에 바르며 집콕라이브를 시청하기 시작했습니다.
  
머드파우더는 다 소진하게 되면 다시 또 구매하고 싶을 정도로 만족스러웠습니다.
 
뒤쪽으로 보이는 화면에 참가자들 영상이 실시간 중계되는 중
▲뒤쪽으로 보이는 화면에 참가자들 영상이 실시간 중계되는 중
  
집콕라이브의 묘미는 바로 함께 참여가 가능한 점이었는데요, 진행하는 MC들 뒤쪽으로 보이는 많은 화면들이 바로 집콕라이브에 참여한 일반 참가자들이었습니다. 집콕라이브에 참여 신청을 사전에 받아, 선정된 500명의 화상참가자들이 함께했습니다. 저 또한 머드키트를 구매하며 집콕라이브까지 참여신청을 했기 때문에 집콕라이브 내내 저희 아이가 머드를 가지고 노는 장면이 계속 비추어졌습니다.

집콕라이브에는 김환 아나운서와 이유빈 아나운서가 MC를 보았으며 홍진영, 한가빈, 온앤오프, 시크릿넘버 등 여러 출연진들이 축하공연을 했습니다. 미리 참가 신청을 하지 못한 분들은 유튜브로도 시청이 가능해 유튜브에 실시간 댓글도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물까지 추가하여 즐겁게 집콕라이브를 즐기는 중
▲물까지 추가하여 즐겁게 집콕라이브를 즐기는 중
 
취소될 뻔했던 머드축제가 이렇게 온라인으로 개최되어 일반인 참가자들과 함께 양방향으로 이루어진다는 점이 신기하기도 하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태블릿 속 화면에 저희 집이 비춰지자 저희 집도 온가족이 신기하다며 옹기종기 모여앉아 손을 흔들며 호응을 하고 즐겁게 즐겨보았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많은 일반인 참가자를 모아 놓고 소통이 제대로 이뤄지지는 못한 점입니다. 일반인 참가자들이 화면 골고루 비춰지지 못한 부분이 가장 아쉬웠으며, 축하공연에 대부분 할애된 시간들, 참가상 및 퀴즈를 통한 상품이 있다고 홍보를 하였지만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점 등 마지막 시간까지 참가자들의 호응을 끌어내지는 못해 도중에 접속이 끊어지는 참가자들이 점차 늘어났습니다. 그래도 이번이 첫 온라인축제이기 때문에 다음은 더욱 좋을 것이라는 기대를 하며, 올해 머드축제가 잘 마무리되길 기원합니다.
 

하진리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