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아이스팩 재사용·환경오염 예방

도, 아이스팩 표준 디자인 공모

2020.07.16(목) 10:59:26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아이스팩 재사용·환경오염 예방 1



충남도가 아이스팩 재사용 활성화를 위해팔을 걷고 나섰다.

도는 아이스팩 디자인 통일화를 추진키로 하고, 전 국민을 대상으로 ‘아이스팩 표준 디자인’ 공모를 진행한다.

시중 아이스팩 디자인이 제조업체별로 상이해 재이용에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공모 기간은 6일부터 8월 2일까지이며,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로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도 공모전 홈페이지에 접속해 하면 된다.

도는 접수 작품을대상으로 자체 평가를실시, 1차로 작품을 선정한 뒤, 다음 달 10∼23일 ‘국민생각함(idea.epeople.go.kr)’을 통한 대국민투표로 5개 디자인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 디자인 중 대상작에는 200만 원을, 최우수 2개 작품에는 100만 원씩, 우수2개 작품에는 50만원씩의 상금과 함께, 도지사 표창을 각각 수여한다.

수상 작품은 또 홈쇼핑 회사와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에 제공하고 적극적인 사용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아이스팩 수거 용기 설치 추진 방안도 모색한다.

아이스팩은 주로 고흡수성수지(SAP)를 충전물질로 사용하고 있는데 환경오염 우려가 있어 재사용하거나, 물·전분 등을충전제로 사용하는 아이스팩 교체 생산 등의 방안이 논의되고있다.

도 관계자는 “이번 디자인 공모전을 통한 아이스팩 표준 디자인 개발·보급은 재사용률 제고와 이를 통한 환경오염 문제 해법 마련의 의미있는 출발점이 될것”이라고 말했다.
/기후환경정책과 041-635-4418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