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동헌에서 피우는 문화향기 느껴보세요

동헌 문화제 체험프로그램 운영

2020.07.16(목) 10:40:05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부여]부소산입구에 자리하고 있는 동헌은 문화재를활용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전통문화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2020 생생문화재프로그램 ‘부여 동헌에서피우는 문화향기’는 문화재청의 문화재 활용사업으로, 잠자고 있는 문화재의 가치와 의미를새롭게 발견하고 콘텐츠화해역사교육의 장이자 관광지로발돋움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동헌은 백제 사비시대 왕궁터인 관북리 유적지 내에 있으며, 각각 앞면 5칸과 옆면 2칸의 규모로 건물 외부에는 광장 형태로 유네스코 백제역사 유적지구가함께하고 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조선시대 과거시험을 재현하고교육과 체험을 통하여 선비정신을 일깨워 줄 수 있는 ‘선비의 꿈 장원급제’, 동헌 관리 복식을 체험하여 옛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동헌속 옛 이야기’가 있다. 또 ‘백제글씨 따라쓰기’, 전통다례체험 등이 포함된‘사비성에서 다향을 머금다’ 등이 준비돼있다.

‘부여 동헌에서 피우는 문화향기’는 오는 11월까지 매주 1회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학교는 물론 일반인 단체 예약이 줄을 잇고 있다.
/부여군 제공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