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충남형 정책 발굴위해 아산 원도심 방문

충남형 도시재생 연구모임

2020.07.16(목) 09:37:32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문화가 살아있는 충남형 도시재생 연구모임은 아산 원도심 일대를 돌아보며 지역현안을 확인했다.

▲ 문화가 살아있는 충남형 도시재생 연구모임은 아산 원도심 일대를 돌아보며 지역현안을 확인했다.



충남도의회 문화가 살아있는 충남형 도시재생 연구모임(대표 여운영 의원)은 지난달30일 선문대 이희원 교수, 천안청년들 최광운 대표 등과 함께 아산 원도심에서3차 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회원들은 이날 아산 원도심(온양 2동) 일대를 돌아보며 현재 지역의 문제점을 눈으로 확인하고, 간담회를 통해 각자의 생각을 자유롭게 교환했다.

이 자리에서 이 교수는 “온양 2동은 구도심 공동화의 전형적인 사례였으나 도시재생대학 등 꾸준한 노력을 통해 성공적 도시재생의 기반이 다져지고 있다”고 말했다.

최 대표는 “도시재생성공사례를 일방적으로따라하기보단 각 지역 특색에 맞는 도시재생을 통해 부산 감천마을처럼 사업지 자체를 브랜드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여 의원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관광트렌드가 급변하면서 성공적인도시재생의 기준도 달라지고 있다”며 “관련 전문가, 청년활동가, 지역 주민 등 각계각층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현실 적용 가능한 충남형 도시재생 모델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임에서 논의된 의견은 충남형 도시재생 정책으로 제안될 예정이다.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