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수도권 규제 완화 움직임 즉각 중단하라”

2020.07.07(화) 00:37:38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국가균형발전 위한 수도권 규제
강화 정책 촉구 결의안’ 채택

 
충남도의회가 최근 정치권과 중앙정부에서 이뤄지는 수도권 규제완화 정책에 대해비판하고 나섰다.

도의회는 지난달 26일 제321회 정례회 4차 본회의에서 홍재표 전 부의장(태안1)이 대표 발의한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수도권 규제 강화 정책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앞서 정부는 코로나19 여파에따른 경기부양 대책으로 해외 진출 기업의 국내 복귀, 이른바 ‘리쇼어링’ 기업이수도권으로 이전할 경우 보조금 지급을 약속했다.

게다가 수도권 국회의원 중심으로 ‘수도권 투자 유치법안’을 발의하는 등 국가균형발전 정신에 크게 역행하고있다는 게 홍 부의장의 지적이다.

홍 전 부의장은 “지난해 1월 발표한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는 1년이 지난 현재 의미가 소멸된상황”이라며 “헌법에 규정된 국가균형발전 의무를 져버린 현 정부와 정치권의행태는 앞선 정권과 다를 바 없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이어 “경제성장도 결국 지역성장의 총합이듯 결국 지역이 국가발전의 토대”라며 수도권 기업활동을 포함한 모든 규제완화 추진 논의·시도 즉각 중단, 리쇼어링 보조금 비수도권 지급, 충남 혁신도시 지정과 공공기관 이전의 가속화를 정부에 촉구했다.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