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수소경제 혁신거점 기지 본격화

충남미래포럼 수소분야토론회

2020.06.25(목) 17:42:37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충남도가 정부의 수소경제활성화 로드맵에 발맞춰 ‘수소경제 혁신거점’으로 발돋움하기 위해행정력을 집중한다.

도에 따르면 지난 14일 도청에서 ‘2020년 충남미래포럼 수소분야 토론회’를 열어 국내외 수소에너지 정책및 최근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도 차원의 정책과제 발굴방안을 모색했다.

‘수소산업 동향과 충남 수소경제 사회 실현 전략’을주제로 마련된 이번 포럼에서 양태현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미래에너지연구본부장은 ‘수소산업 동향과 충남수소경제 사회 실현 전략’에 대해주제 발표했다.

양 본부장은 “충남의 강점을 충분히 활용해수소산업을 육성해 나간다면, 충남 수소산업의 잠재력은 무궁무진할것”이라고 했다.

이어 한형기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회장, 이택홍 호서대 교수, 홍원표 충남연구원 기획조정과장 등이 지정토론자로 나서 수소산업 기반조성과 수소경제전환을 위한 현실적인 문제를 공유했다.

한편 도는 지난해 국가 수소경제 활성화로드맵에 맞춰 2040년까지 국내 수소공급 30%를 점유하는 것을 골자로 한 충남형 수소경제 육성전략을 선포한 바 있다.

구체적인 목표는 2040년까지 수소차 49만 6000대를 보급하고, 부생수소 및 추출수소 생산기지 조성해 향후 국내 수소공급량30%를 점유하며, 수도권과 중부권 수소 공급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다.
/에너지과 041-635-3464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