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생선을 곁들인 한 끼의 건강한 식사를 해 봐요

2020.06.07(일) 16:10:43 | 혜영의 느린세상 (이메일주소:ceo@linec.co.kr
               	ceo@linec.co.kr)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어물전이라는 말은 참 많이 들어봤는데, 음식점 이름으로 들어보니까 반가웠던 곳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격대비 반찬도 푸짐하고 음식도 정갈했던 음식점이라서 좋았습니다.
 
생선을 곁들인 한 끼의 건강한 식사를 해 봐요 1
 
공주의 한 마을에 자리한 어물전밥상은 돌솥밥과 함께 생선구이와 조림이 같이 나오는 곳입니다. 갑자기 생선구이가 먹고 싶어져서 이곳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생선을 곁들인 한 끼의 건강한 식사를 해 봐요 2
  
공주시에서 지정한 좋은 식단의 모범음식점입니다. 음식점은 2층인데 1층에 가격을 보고 들어가면 됩니다.
 
생선을 곁들인 한 끼의 건강한 식사를 해 봐요 3
 
공주시도 공주페이라는 것이 있군요. 착한페이에서 공주페이를 선택 해서 QR코드로 결제를 할 수있습니다. 이제 모든 것이 스마트폰으로 가능해지네요. 
 
생선을 곁들인 한 끼의 건강한 식사를 해 봐요 4
 
2인도 괜찮지만 1인도 계산이 가능한 음식점입니다. 반찬이 10찬 정도가 나옵니다. 물론 국과 생선구이나 조림은 따로 나옵니다.
 
생선을 곁들인 한 끼의 건강한 식사를 해 봐요 5
 
생선을 곁들인 한 끼의 건강한 식사를 해 봐요 6
 
여름이 되면 열무가 들어간 음식들이 땡기게 됩니다. 열무김치, 열무김치국수, 열무비빔밥 등은 여름에 먹으면 시원하면서도 건강해져서 좋습니다. 
 
생선을 곁들인 한 끼의 건강한 식사를 해 봐요 7
 
생선은 그날그날 달라진다고 합니다. 청국장 같은 된장찌개와 생선 한 마리가 같이 나와줍니다. 등푸른생선이라는 고등어구이가 이날의 메뉴입니다. 
 
생선을 곁들인 한 끼의 건강한 식사를 해 봐요 8
 
된장은 참으로 한국인에게 너무나 맛있는 음식으로 식단에 이것만 있어도 좋습니다. 
 
생선을 곁들인 한 끼의 건강한 식사를 해 봐요 9
 
돌솥밥으로 나오기 때문에 시간이 걸리는 음식점입니다. 주문하고 나서 10분은 최소한 기다려야 밥과 함께 생선구이가 같이 나오니 기다림의 시간이 필요한 음식점입니다.
 
생선을 곁들인 한 끼의 건강한 식사를 해 봐요 10
 
역시 밥은 지금 막 지은 듯한 돌솥밥에 먹는 것이 잘 먹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밥을 먹고 나서 따뜻한 물의 누룽지만큼 후식으로 좋은 음식도 드뭅니다. 쌀을 재배하는 것이 많이 정성이 들어가는 것이니만큼 잘 먹는 것이 좋습니다. 
 
어물전밥상
-충남 공주시 백제문화로 2124
-041-854-9233
 

혜영의 느린세상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