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쇼피’ 통한 동남아 온라인시장 진출 추진

- 오는 27일부터 참여기업 모집, 선발기업에 K-goods 기획전, 라이브방송 등 특별 혜택 제공

2020.05.22(금) 16:29:09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쇼피’ 통한 동남아 온라인시장 진출 추진 1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쇼피’ 통한 동남아 온라인시장 진출 추진 2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희준, 이하 충남창조센터)를 비롯한 경남, 인천, 서울, 전남, 전북 등 6개 지역혁신센터는 동남아 대표 온라인쇼핑 플랫폼 쇼피(Shopee)와 22일 충남창조센터에서 동남아 진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쇼피(Shopee)는 동남아 최초로 뉴욕증시(NYSE)에 상장된 Sea그룹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지난 해 매출액 176억 달러(약 20조원)를 기록한 바 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충남창조센터를 비롯한 지역혁신센터는 각 센터별로 지원 중인 창업기업의 제품에서 동남아 소비트렌드에 맞는 혁신제품을 발굴하고, 쇼피는 자체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판촉 및 마케팅을 지원하는 글로벌 협력 모델로 운영하게 된다.
 
업무협약에 이어 첫 단추로 지역혁신센터와 쇼피는 오는 27일부터 ‘Hello! ASEAN, 2020년 동남아 이커머스 진출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하며, 지원 규모는 56개사 정도다.
 
아울러, 6월 10일부터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온라인 사업설명회 개최를 시작으로 6월 23일부터 3주간 충남, 경남, 전남, 서울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는 국외 온라인 마켓에 진출하고 싶지만, 자체적으로 제품의 포장 및 가격책정, 판매상품에 대한 물류문제 해결, 온라인 매장 내 상품출시를 위한 기술적인 능력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 기업들에게 현장실습형 교육을 실시한다.

사업설명회와 현장실습형 교육은 오픈형 행사로 참여를 희망하는 누구나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출시 이후에도 단시간 내 자력으로 고객에게 노출이 어려운 상황을 감안해 현지 유명인사들이 직접 해당 상품을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 플랫폼에서 한국 제품을 소개하는 등 한국 상품을 위한 특별 기획전을 추진해 노출을 최대화 시킬 계획이다.

또한 창업기업들의 가격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선발기업에게 소비자가 구매 시 50%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며 이 외에도 광고비, 운송비 및 외국인 고객 대응을 위한 고객관리비 등을 제공한다.
 
충남창조센터 강희준 센터장은 “이번 MOU 체결로 창업기업의 동남아 저변 확대가 용이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창업기업이 이커머스 시장을 통해 코로나 사태를 극복할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041-536-7815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