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시작…최대 100만원

2020.05.15(금) 11:30:00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전통시장, 주유소 등에서 사용
백화점, 대형마트 등 사용제한
선불카드·상품권 주민센터서 신청
지원금 8월까지 사용?잔액 소멸

 
충남도가 지급 중인 긴급생활안정자금과 별개로 정부가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됐다.

정부는 코로나19 사태로 국민에게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진행 중이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의 경제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소득·재산과 상관없이 모든 국민에게 지급하는 것으로, 1인 가구는 40만 원, 2인 60만 원, 3인 80만 원, 4인 이상은 100만 원이 지급된다.

지원금 신청은대상 가구 세대주가 신청해야 한다.

시행초기 혼란 방지를 위해 공적마스크 5부제와 같은 요일제 방식이 적용되며, 16일부터는 요일제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신용·체크카드 포인트 충전은 카드사의 홈페이지 및 앱에 접속해 신청하면 신청일로부터 2일 후 지급된다.

18일부터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는 각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 창구에서 충전금을 신청할 수 있고, 선불카드 또는 지역사랑상품권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등에서 신청 가능하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전통시장, 주유소, 음식점, 미용실 등에서 사용할 수 있으나 백화점, 면세점, 기업형 슈퍼마켓 등 대형마트, 대형전자판매점, 온라인 전자상거래,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자세한내용은 각 카드사홈페이지나 고객센터 등으로 문의하면 된다.

지원금은 오는 8월 말까지 사용해야 하며, 잔액은 환급되지않고 소멸된다.

신청과정에서 긴급재난지원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선택해 기부할 수 있고, 3개월 내 신청하지 않으면 기부금으로 처리된다.

한편 충남도내 긴급재난지원급 지급대상은 96만 5000가구로 예상된다.
/김정원 jwkim87@korea.kr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