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글로벌 채널 개통…막힌 수출길 연다

2020.05.15(금) 10:26:45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해외통상사무소와 화상상담
신시장 개척, 바이어 발굴 지원

 
충남도가 도내 중소기업의 수출 회복을 위해 ‘충남 글로벌 채널(국제화상회의실)’을개통하고 수출 활성화를 돕는다.

도는 지난 7일 도청에서 ‘포스트 코로나19’에 대비한 수출유관기관 화상회의를 개최했다.

도는 코로나 확산으로 세계 각국의 입국 제한·금지 조치가 시행된 데 따라충남 글로벌 채널을 개통했다.

당초 대면 마케팅에서 비대면 마케팅으로 전환하면서 새로운 수출 마케팅 활로를 모색하겠다는것이다.

올해 도는 베트남 하노이, 인도 뉴델리에 개소한 해외통상사무소와의 지속적인 화상상담을 통해 도내 수출기업의 신시장 개척과 바이어 발굴을 지속 지원한다.

화상회의에 참석한 코트라 관계자를 비롯한 무역협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무역보험공사, 충남경제진흥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해외통상사무소 등도비대면 온라인 마케팅 사업 확대와 수출활성화 방안에 공감하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충남도 국제통상과(☎041-635-3360)와 충남경제진흥원(☎041-539-4532)에 설치된 화상회의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해외통상사무소와 상담을 희망하는 기업은 사전예약하면 된다.
/국제통상과 041-635-3360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