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계룡시 새마을지회, 이웃사랑 감자파종

2020.03.30(월) 15:48:36 | 계룡시청 (이메일주소:jinjjajoa@korea.kr
               	jinjjajoa@korea.kr)

계룡시 새마을지회, 이웃사랑 감자파종 1

계룡시 새마을지회(회장 황근택)는 지난 29일 엄사면 향한리 휴경지 1,984㎡에 240Kg 분량의 씨감자를 파종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새마을남녀회원 50여명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회원 간 일정 간격을 유지하는 등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에 주의를 기울이며, 이웃을 위한 파종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심은 감자는 석달 간 새마을 회원들이 정성껏 경작해 오는 6월 말 수확하고, 판매 수익금은 장학사업 및 관내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황근택 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감자 파종을 고심했으나,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전달함으로써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을 보태고 침체된 지역분위기를 전환하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고자 파종작업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함께하면 이겨낼 수 있다는 것을 잊지 않고 새마을지회가 솔선수범해 이웃사랑과 감염증 차단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 새마을회는 감자 수확 후에도 배추 및 무 등을 경작하고 판매한 수익금으로 이웃 사랑을 나누는 다양한 사업으로 지역에 환원하며 봉사에 앞장서고 있다.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자치협력새마을팀
042-840-2142
 

계룡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