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생태계 복원해 삶의 질 높이자”

2020.03.06(금) 10:21:09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충남도의회가 다양한 동식물이 어우러진 생태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토대 구축에 나선다.

양금봉 의원(서천2)은 지난달 27일 ‘충청남도 생물다양성 보전과 이용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

조례안에는 생물다양성 전략과 보전·훼손된 생태계 복원 시책 수립,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교육·홍보 및 국제협력 증진, 민간단체 육성·지원, 생물다양성위원회설치 및 구성·운영 등의 내용을 담았다.

양 의원은 “독특한 생물 군집과 에너지 이동, 물질 순환체계를 갖춘 각 생태계는 전체 생물권에 영향을 미친다”며 “생물의 다양성이 감소하면 생태계 평형이 쉽게 깨지고 우리의 생존도 위협받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생물도 인간과 마찬가지로 지구에서 함께 살아가는 소중한 생명임을 인식하고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해 다 같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생물다양성은 보통 ‘어떤 지역의 유전자, 종, 생태계의 총체’로 이해되지만, 좀 더 자세한 정의로는 1989년 세계자연보호재단이 규정한 ‘수백만 여 종의 동식물, 미생물, 그들이 가진 유전자, 그리고 그들의 환경을 만드는 생태계 등을 모두 포함하는 이 지구상에 살아 있는 모든 생명의 풍요로움’ 이 있다.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