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318회 임시회 연기·단축 결정

전염병 확산 방지 차원

2020.03.06(금) 10:06:31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충남도의회가 도내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임시회 의사일정을 조정한다.

도의회 의장단과 상임위원장, 교섭단체 원내대표는 지난달 26일 오후 도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행정·문화체육부지사 등 관계 공무원들과 코로나19 확산 방지 대책회의를열고 오는 3월 10일부터 20일까지 11일간 개최 예정이던 제318회 임시회를 연기·단축 운영키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이번 임시회에서 예정된 도정질문은 취소하고민생과 밀접하거나 시급한 현안에 대해서만 논의할 예정이다.

구체적 시기와 일정은감염병 확산 추이를 지켜본 후 조만간 확정하기로 했다.

도의회는 이와 함께 임시회 기간에 최소 인원만 참석토록 조치하는 한편 의정토론회와 의원 연구모임 등 각종 행사 일정도 무기한 연기해 감염병확산 방지에 행정력을 집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충남도의회 청사 내 긴급 소독작업과 곳곳에 손소독제 비치, 지하1층 주출입문만 개방, 열화상카메라를 통한출입자 이상 유무측정 등 자체 차단 대책을 추진하고있다.

유병국 의장은 “청정지역이었던 충남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상황에서 더이상의 확산을 막기 위해 임시회 일정을 최소화하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 의원들은 성립전 예산 사용 등 의회 차원의적극적인 협조 방안을 논의하고 도민 대상 안정적인 마스크 공급대책과 취약계층에 대한 각별한 지원을 요구했다.

아울러 확진자 대규모 발생에 대비한 민간 활용 모니터링 대책 마련과 확진자 동선 신속 파악, 자녀 돌봄을 위한 기업체의 재택근무 협조 요청을 모색했다.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