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도민 문화향유 기회 확대 주문

제317회 임시회-문화복지위원회

2020.02.25(화) 11:30:52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도민 문화향유 기회 확대 주문 1


충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김연)는제317회 임시회 2차 회의에서 충남도서관과 충남문화재단, 충남역사문화연구원 등 4개 기관으로부터 올해 주요업무계획을청취하고 도민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다양한 제언을 쏟아냈다.

김연 위원장(천안7)은 “충남도서관은 도내 작은 도서관의지역 분포, 장서수, 평균 이용객수 등기본 현황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야 한다”며 “접근성이높은 작은 도서관이 도민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수 있도록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말했다.

김한태 의원(보령1)은 “충남도서관 홈페이지 내 건의사항과 게시물 등 도서관 이용자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야 한다”며 불만사항에 대한 신속한 조치를 주문했다.

황영란 의원(비례)은 “충남도서관이 예산?홍성 등 주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시청각 장애인도 도서관이 갖춘 양질의 콘텐츠들을 충분히 누릴 수있도록 이용 지원책을 마련해 달라”고 촉구했다.

김기영 의원(예산2)은 “윤봉길 의사의 홍커우 의거를 바탕으로 제작한 뮤지컬 ‘워치’가 오랜 세월 공연되는 명작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문화재단이 앞으로도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요구했다.

김옥수 의원(비례)은 도문예회관의 저조한 공연률을 지적하며 “적극적 공연 유치로 도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충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병기 의원(천안3)은 “문화재단은 문화·예술단체 관련 사업 추진시 지원하는 것에만 그치지 말고 단체나 개인이 자생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꾸준히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훈 의원(공주2)은 충남역사박물관에대해 “도민에게 다가가는 역사박물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 사업 제안과 홍보 강화 등의 의지를 보여준다면 의회 차원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