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 축제 대한민국 우수 축제 등극위상UP

2020‘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충남5개 시군선정

2020.02.18(화) 11:46:08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지난해 개최된 서산 삼길포우럭축제 모습

▲ 지난해 개최된 서산 삼길포우럭축제 모습



계룡軍문화축제 콘텐트부문
아산성웅이순신축제 예술전통
보령머드축제 글로벌 명품
삼길포우럭축제 연출 부문
예산장터 삼국축제 연출부문

 
충남 시군의 문화축제 5개가 2020년 제8회 대한민국콘텐츠 대상에 오르는 등 충남의 문화축제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매년10월에 개최하는 ‘계룡軍문화축제’는 4년 연속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축제콘텐트부문)’에 선정됐다.

계룡시는 그동안 육군의 지상군페스티벌과 함께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군문화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에는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를 앞두고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비상을 채비를 하고 있다. 올해 9월 18일부터 10월 4일까지 개최하는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에 대비하여 3개국의 해외군악대 초청, 다채로운 공연을 추진해 축제의 세계화를 꾀하기도 했다.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2019년 개최된 전국의 축제 중에서 지역경제, 관광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우수 축제를 대상으로 선정하고 있다.

아산성웅이순신축제도 ‘축제예술전통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아산성웅이순신축제는지역 역사관광자원을 적극적으로활용한 축제 구성 및 장래 발전가능성이 높은 축제로 인정받아 축제예술·전통부문대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예산장터삼국축제’는 연출우수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예산장터 삼국축제’는 경쟁력과 발전가능성을 인정받아 축제프로그램 연출우수부문 대상에선정되는 쾌거를 거둔 것.

이밖에도 우리나라 해양관광축제의 롤모델이 된 보령머드축제(축제글로벌명품)와 수산물과 체험을 결합한 삼길포우럭축제(축제프로그램연출우수)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도정신문팀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