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사립유치원 교육비 지원 전국 확대되나”

충남형 선도모델 정책화 추진

2019.11.06(수) 09:20:02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충남도는 사회·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지방정부 차원의 정책 선도모델을 발굴, 성과가 입증되거나 만족도가 높은 충남형 정책모델을 전국적으로 확산하거나 국가 정책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도는 지난달 30 도청 대회의실에서 2019년도 5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충남형 선도모델과 11~12 역점 추진과제 보고·토론을 진행했다.

도는 실국원별 선도모델 44건을 발굴하고 제출된 과제들을 내용 보완과 전문가 자문을 통해 구체화하고 연말까지 정부제안 국가 확산과제를 선정, 발표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사립유치원 유아교육비 지원 ▲공공기관 아이키움 시간 확대 ▲전국 최초 24시간제 보육 미래세대에 투자를 통한 저출산 극복과 ▲독거노인 공동생활 75 이상 어르신 버스비 무료화 어르신의 건강하고 품위 있는 노후생활 보장한다.

이어 ▲여성권익보호시설 종사자 처우 개선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 ▲충남형 행복한 주택 공급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사회공동체 조성을 위해 추진한 시책들을 보고했다.

충남도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발굴된 선도모델들이 행복한 충남과 대한민국을 견인할 있도록 법령 개정과 중앙정부 건의, 시·도 확산 적극적인 후속조치를 실천하겠다는 계획이다.

●정책기획관 041-635-3112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